
#도둑을잡아라 #도서협찬
#노인경 그림책
달이가 외출에서 돌아와 집에 들어선 순간, 모든 물건이 흐트러지고 아수라장이 되어있는 걸 보고 놀랍기만 하다. 동생 밤이에게 물어보니 모르겠다고만 하는데... 그럼 '도둑이 그랬구나?'라는 달이의 질문에 그런 것 같다고 대답하는 밤이.
그렇다면!
저는 지금부터 탐정이 되겠습니다.
바이올린을 시작으로 조사 문서를 작성해가며 하나씩 추리해가는 달이, 그런데 옆에서 달이의 질문에 대답하는 천진난만한 밤이 때문에 웃음이 피식피식 나네.. 바이올린 줄로 낚시를 하려고 했는데 물고기가 너무 커서 하나도 잡지 못했다고 대답하네.
v 도둑은 낚시를 좋아한다. 는 단서를 하나 포착! 비행기가 잘라진 걸 보고 조각을 따라가다 보니 가위 두 개와 상자가 나타나고 혹시 범인이 둘이 아닐까?라는 질문에 빠르게 자르고 싶어 가위를 두 개 사용했다고 한다.
v 도둑은 생각이 짧다. 다리 말고 생각! 등등 어수선한 방에 흩어진 흔적들을 구역을 나누어 탐정처럼 탐문해가며 진짜 범인을 추리하고 옆에서 그 조사 과정을 함께 따라가는 조수처럼 착실하게 따라다니는 밤이..
v 도둑은 많이 바쁩니다. 놀아야 합니다.
결정적인 단서로 달이 탐정은 도둑잡기에 성공한다. 그런데 범인... 너 너무 귀엽잖아!!! 5살 꼬마 조카도 그림을 책표지를 보고 궁금하다며 읽어달라고 하더니 혼자서 몇 번이고 넘겨보고 이야기 만들기에 빠졌던 밤이랑 달이랑 시리즈 9번째 이야기 <도둑을 잡아라>는 '2024년 한국에서 가장 즐거운 책 대상'을 받은 책이기도 하다. 초한 한정 '특대형 독후활동지'를 통해 미로 통과해 도둑 잡기, 밤이와 달이의 작업실 인테리어 컬러링, 점을 이어 범인 몽타주 그리기등 책을 읽은 후 즐거운 독후활동도 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마시길! 마지막 페이지의 '범이가 한 거짓말은 어떤 거짓말?' 귀여운 위트까지! 그림과 스토리 너무 좋았던 그림책. 일상에 가까운 이야기인 만큼 아이와 함께 읽으면 너무 좋을 그림책으로 추천하고 어른이 읽어도 좋을 그림책으로 추천하고 선물하고 싶은 책이다.
잠깐!
밤이가 한 거짓말은
어떤 거짓말일까요?
1. 새빨간 거짓말
2. 달콤한 거짓말
3. 완벽한 거짓말
4. 뻔뻔한 거짓말
5. 꼬리가 잡힐 게 분명한 거짓말
6. 코가 길어지는 거짓말
7. 땀 나는 거짓말
#문학동네 #뭉끄4기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book #그림책 #그림책추천 #밤이랑달이랑 #밤이랑달이랑시리즈 #2024한국에서가장즐거운책대상 #가장즐거운책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