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3
책을 사랑하는 규리맘
  • 넥스트 넷플릭스
  • 임석봉
  • 3,240원 (10%180)
  • 2020-10-29
  • : 390


코로나 이후 ott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확 늘었다. 우리나라도 스트리밍 전쟁은 넷플릭스 외 많은 채널들이 보이지 않는 전쟁을 하고 있다. 


이 책은 넷플릭스에 도전장을 내며 넷플릭스 자리를 노리는 글로벌 미디어 기업들이 어디인지, 미디어콘텐츠 시장이 어떻게 바뀌어 가고 있는지를 이야기하는 책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넷플릭스가 가지고 있는 힘은 무엇인지, 경쟁상대는 어떤 무기를 가지고 있는지도 이야기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2020년 상반기에만 가입자가 2천만명을 넘어서면서 전세계적으로 유료 가입자가 조만간 2억명이 돌파할 거라고 예상하고 있다. 넷플릭스 외에도 아마존, 디즈니 등 미디어 산업이 어떻게 진화가 될 것인지에 대해서 조곤조곤 이야기하고 있다. 거대한 미디어산업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지만 전문가가 아니여도 읽을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어서 나같은 비전문가도 재미있게 읽었다.


OTT 전쟁이라고 하지만 이 책은 넷플릭스가 어떻게 OTT 전쟁의 승자가 되었는지, 넷플릭스 오리지널이 가지고 있는 힘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그러면서도 경쟁자들인 아마존, 디즈니플러스 , 피콕, HBO, 퀴비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이야기해주고 있다. 


또한 한국의 OTT 미래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한다. 유튜브, 전략을 수정하는 지상파 방송, 그리고 웨이브와 티빙, 그리고 한국에서의 넷플릭스......


얼마전 지하철 곳곳마다 넷플릭스 광고가 도배가 되어 있었는데 이것도 넷플릭스의 한국 현지와 전략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또한 생각해보면 나도 집에서 KT를 통해 케이블티비를 보고 있는데 채널을 돌리면서 항상 볼게 없네를 말했던지라. 굳이 케이블 티비를 유지할 필요없이 넷플릭스를 가입하는게 더 나을 것 같다란 생각도 든다. 


암튼 이 책은 부제에서도 이야기했듯이 넷플릭스에서 시작된 OTT 전쟁, 콘텐츠 시장의 미래를 어떻게 뒤바꾸고 있는지, 어떻게 대비해야하는지를 이야기하는 책이다. 

사실 티빙과 웨이브는 보고 있지만 넥플릭스를 아직 가입하지 않았다. 전세계화되고 있는 이 플랫폼을 언제까지 모른척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한국에서 전세계에서 어떻게 잠식하고 변화할지를 지켜보는 것도 큰 즐거움이 아닐까 싶다. ^^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