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퀸의 정원

경기도 파주에는 출판 단지가 위치하고 있는데 이곳에는 헌책방 거리가 있고 이곳에 헌책방 블루박스가 있습니다.


문발리 출판단지에 위치한 블루 박스는 교통편이 불편하기에 차로 이동하면 수월한데 블루박스 주차장은 없지만 인근 출판단지의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면 된다고 하네요(주차장이 넓고 널널하다고 합니다)


헌책방 블루박스는 헌책방은 맞는데 기존의 헌책방과 달리 매우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블루박스는 50~60년대 부산의 헌책방 골목 풍경을 꾸미고 있늗데 그 느낌을 살리기 위해 나무 슬레이트 지붕을 얹고 나무계단을 연결하고 골목길 가로등같은 느낌의 전등을 배치한 것이 매우 이색적으로 보입니다.

ㅎㅎ 정말 50년대 헌책방 거리 같은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특히나 나무로 된 슬레이트나 책장이 그런 감성을 더 더욱 느끼게 해주네요.

보면 볼수록 50년대 헌책방 거리에 있었을 것 같아 보이는 작은 평수의 헌책방이란 생각이 보면 볼수록 강하게 느껴집니다.비록 그 시대에 살진 않았지만 아하 저 당시에는 저런 모습의 헌책방이 있었겠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헌책방 골목이란 타이틀 답게 정말 소형 헌책방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듯한 컨셉인데 나무 기둥으로 대들보를 세우고 나무 판자로 책장을 만들어서 정말로 옛날 느낌을 물씬 풍깁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매장이 커서 상당히 많은 헌책을 보유한 것으로 보입니다.


블루박스는 단순히 헌책만을 파는 장소가 아니라 커피와 디저트도 판매하는 카페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헌책방이지만 북 카페도 같이 겸하고 있어서 상당히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를 하고 있습니다.

책을 구매하지 않아도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면서 구석에 숨어서(실제 구석 구석에 의자가 많다고 함) 독서도 할 수 있습니다.


헌책방이 일반적으로 오래된 헌책이 많아서 쾌쾌한 냄새가 많이 나는데 이곳은 카페답게 쾌적하고 조용하기에 만일 자동차를 가지고 파주에 들르실 일이 있으시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파주 문발리 헌책방거리 블루북스>

주소:경기도 파주시 문발로 240-21

시각:오전 10시~오후 5시 반

특징:50~60년대 헌책방 거리 재현.


커피 한잔을 즐기면서 책을 보고 구매하실 분들이라면 방문해 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by caspi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