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퀸의 정원

지금이야 맛집을 찾아 가려고 한다면 누구나 다 유튜브를 먼저 찾아보지만 유튜브가 활성화 되기전에는 주로 맛집을 찾아다니는 개인 블로그를 많이 보았지요.

개인적으로 블로그 시절 맛집 가이드 3대장은 건다운,녹두장군,비밀이야 3명이 최고가 아닌가 싶었는데 유튜브 시대가 도래하면서 3분중 비밀이야 님만 왕성하게 활동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사실 비밀이야님의 글을 보면서 어떻게 저런 맛집을 다 아나 특히 일반인들은 엄두를 못낼 비싼 요리들을 먹을수 있을까 늘 궁금했는데 블로그 글에선 맛있는 요리를 좋아하는 직장인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는데 유튜브를 보니 와 포스가 남달라서 일반적인 직장인은 아니구나 하는 생각을 가졌더랬죠.


실제 무슨 직장을 다니길래 전 세계를 돌아다니면 맛집 투어를 할 수 있나 늘 궁금했는데 흑백요리사를 통해 비밀이야님의 직장을 알 수 있었습니다.


비밀이야님은 트러플과 캐비어를 유통하는 식자재 업체 대표로 한국의 웬만한 유명쉐프들과 거래를 하고 안면이 있는 유명 인사시더군요.

비밀이야님은 워낙 전 세계 유명 음식점의 요리를 소개하고 와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말하고 있어 일부에선 먹는 거 좋아하는 금수저다 서양의 비싼 요리만 먹고 리뷰하는 허세충이다 하는 비난도 상당히 많았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밀이야님은 사실 유럽요리를 리뷰하기 이전에 이미 회사를 다니면서 전국의 국밥집을  다니면서 그 맛을 분석했고 이에 대한 책을 내놓을 정도로 국밥을 사랑했는데 스스로 국밥 전문가로 자처할 정도라고 하네요.

비밀이야의 전국 해장음식 열전에는 제목 그대로 해장 음식 하면 흔히 떠올리는 뜨끈한 해장국과 설렁탕, 곰탕 등의 전통 해장 음식을 비롯해 곰칫국, 따로국밥 등 지역의 특별한 해장 음식과 베트남 쌀국수, 시원한 국물의 평양냉면 등 다양한 해장 음식을 '맛있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한겨울 뜨끈한 국밥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에 소개되는 전국에 유명한 해장요리 음식점을 찾아가보는 것도 재미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by caspi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