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전체보기

알라딘

서재
장바구니
오늘 같은 날이면...
그냥 이것저것 빵사이에 넣으면 근사한 한끼 식사가 되는 샌드위치, 그 레시피는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고민이라면 런치샌드위치로 도전해보세요.

<런치샌드위치>
책 제목만으로도 구미가 땡기는 이 책에는 무려 88가지의 샌드위치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어요. 만만한 달걀 샌드위치를 비롯해 3분만에 뚝딱 만드는 초특급 샌드위치, 세계여행 기분을 내는 일품 샌드위치, 만들어둔 재료로 만드는 야채 샌드위치, 고기와 해산물 샌드위치, 디저트로 좋은 스위트 샌드위치까지 총6파트로 다양한 샌드위치를 소개하고 있답니다. 책에 소개된 샌드위치만 만들어 먹어도 당분간 한끼 걱정은 덜 수 있을거 같아요.

첫 시작엔 늘 그렇지만 샌드위치에 적당한 빵소개부터 기본 샌드위치 규칙을 이야기합니다. 빵에 수분이 스며들지 못하게 버터나 마요네즈등을 발라주고 야채는 물기를 제거해주고 메인 재료에 샐러드를 곁들이듯 야채를 넣어주는등 샌드위치를 맛있게 만드는 가장 기본적인 규칙이에요. 거기에 만드는 순서와 맛있게 혹은 먹기 쉽게 자르는 방법등도 알려줍니다. 피크닉 하기에도 좋은 포장법도 소개하고 있어요.

요즘 달걀 가격이 너무 비싸져서 이제는 달걀만 넣어도 고급 샌드위치가 되는거 같아요. 애그스크럼블이나 오믈렛과 달걀말이로 간단하게 만들수도 있는데 두부마요나 참치등을 추가해 더 건강하고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수 있네요.

조금 낯선 조합인듯 한 3분 초특급 샌드위치도 그 맛이 궁금하구요 요즘 코로나로 세계여행을 하기 어려운데 세계 여러나라의 샌드위치를 보니 얼른 만들어서 세계여행 기분 내보고 싶어져요. 세계여행 언제 가능해지는거죠?ㅠㅠ

미리 만들어두고 쉽게 만드는 샌드위치에는 당근라페, 적양배추절임, 버섯오븐구이등이 구미가 땡기구요 고기와 해산물 샌드위치는 진짜 든든한 샌드위치라 주말 점심 메뉴로 꼭 해보고 싶어져요. 그중에 고등어 요거트 소스 샌드위치는 과연 어떨지 몹시 궁금하구요. 고등어를 샌드위치에 넣을수도 있다는 새로운 발견! ㅋㅋ

요즘 식후 디저트 타임은 필수잖아요. 보기만 해도 맛있어보이는 스위트한 샌드위치까지 소개가 되어 있어서 홈카페가 대세인 요런 때에 딱 좋은 레시피책인거 같아요.

샌드위치를 떠올리면 정말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을거 같지만 막상 만들어보면 손도 많이 가고 의외로 야채와 고기 그리고 소스를 어떤식으로 배합을 해야 맛있는지 고민하게 되요. 그런 고민을 싹 해결해주는 샌드위치 책으로 더 맛있는 런치를 즐길 수 있기를!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