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건강장수 120세를 위한 몸과 마음관리"는 현대인의 생활을 직시하고, 누구나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작지만 강력한 습관을 제안하는 ‘삶의 기술서’에 가깝다. 우리는 이제 ‘얼마나 오래 살 것인가’보다는 ‘어떻게 건강하게 살 것인가’를 고민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 책은 그 물음에 대해 아주 현실적이고도 따뜻한 해답을 제시한다.
저자는 국내외 건강 서적 1,000여 권을 읽고 연구하여 집약해낸 결과물이다. 전문 의료인이 아닌 일반인의 시선으로 쓰였지만, 그렇기에 현실적이고 절실하게 다가온다. 부모님의 갑작스러운 병원 사고 이후 ‘몸은 스스로 회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직접 몸과 마음을 돌보며 터득한 건강법은, 의료 의존 중심의 사고에 일침을 놓는다.
간헐적 단식, 소식, 명상, 걷기 등의 방법을 통해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습관을 제시한다. 단식에 대한 설명은 과학적이면서도 설득력이 있다. 단식이 단순한 금식이 아닌, 세포 스스로가 몸을 청소하고 회복하는 자연스러운 생존 기제임을 설명하며, 현대인이 잃어버린 ‘배고픔의 지혜’를 일깨운다. “굶는 것이 아니라 청소하는 것이다”라는 표현이 기억에 남는다.
건강이란 고통이 닥친 후에 되찾는 것이 아니라, 매일의 선택과 실천으로 미리 지키는 것이다. 병원, 약, 의사가 아닌, 바로 ‘나’ 자신이 건강의 주체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건강은 병을 앓기 전에 관리애햐 한다. 자신은 물론, 부모님의 건강이 걱정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건강장수 #몸과마음관리 #120세시대 #건강한습관 #건강책추천 #자기관리 #간헐적단식 #소식습관 #명상효과 #걷기운동 #생활습관개선 #면역력강화 #건강수명 #예방의학 #자가치유 #노화예방 #건강정보 #현대인필독서 #건강도서추천 #웰빙라이프 #힐링라이프 #지속가능한건강 #건강관리팁 #자연치유력 #책추천 #건강한삶 #건강블로그 #가족건강 #부모님건강 #건강을지키는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