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부동산 공화국의 민낮을 가장 많이 보는것이 부동산 관련 광고와 교육이라는 것에 살짝 실증을 낼 즈음 어! 이건 뭐지? 하는 강한 끌림을 갖게 하는 책을 만났다.
강남 건물주보다 월세를 많이 받는다고? 그것도 0원으로? 뭘까? 하는 궁금증은 시간이 갈수록 커지기만 했다.
이거 또 사기 광고 아니야~ 셍각하고 펼쳐 본 책에서는 놀라운 사실을 목도하게 된다.
부동산 공화국의 부동산 관련 이야기가 아니라 돈버는 이야기의 하나로 블로그와 애드센서 이야기임을 알고 난 후에는 아~ 나도 해 보려 했지만 차일피일 미루다만 것이라는 자책감을 갖게 되었다.
나는 그러는 사이 저자와 같은 이는 제목과도 같은 목표를 이뤘으니 정말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지 못한 자의 비애는 나만의 것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
블로그 글쓰기와 애드센서로 할 수 있는 비즈니스에 대해, 돈버는 일에 대해 알려주는 저자의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나는 0원으로 강남 건물주보다 월세 많이 받는 온라인 건물주로 산다" 는 돈을 벌고 싶다는,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고 싶다는 강한 욕망만 품을게 아니라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를 생각해 실천하는 방법을 실리적으로 알려주는 저자의 경험에 빛난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다.
블로그를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은 많다.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나 다음 등도 있지만 애드센스를 연동해 활용할 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는 저자가 말하는 바와 일치하는 경험과 노하우를 쌓을 수 있은 플랫폼이자 블로그라 할 수 있다.
저자는 자신의 5년 전의 이야기 부터 시작해 어떻게 지금의 자신이 될 수 있었는지를 설명하고 그간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를 접해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해 끝을 보고자 매진한 이야기를 독자들에게 들려준다.
구글 애드센서는 웹사이트에서 광고 및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블로그와 결합된 비즈니스라 할 수 있다.
그에 대한 상세 설명이 책의 전체를 이루고 있어 꼼꼼히 읽고 따라 실행해 보아도 좋을 듯 하다.
저자의 0원으로 강남 건물주 보다 월세 많이 받는 이유를 조금은 알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부동산을 통한 월세를 얻는 것과 0원으로 월세를 받는 방법을 비교해 보면 월등히 저자의 방법이 뛰어나고 효율적이라 할 수있다.
그렇다면 과연 보통의 블로그로 저자와 같은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인가 하는 문제가 우리를 괴롭힌다.
블로그 글쓰기는 어느 누구의 전유물도 아닌 다양한 세대 모두에게 기회가 될 수 있는 일이다.
단 블로그 글 작성은 희소성과 이슈성을 갖춘 글을 작성해야 한다는 원칙아닌 원칙이 존재한다.
또한 구글 애드센서와 연결된 비즈니스이기에 규정에 맞는 글과 키워드 검색에 유용한 키워드를 활용하는 법도 알고 있어야 한다.
누군가 그랬다. 지금의 시대는 가장 돈 벌기 쉬운 시대라고...그런데 나, 우리는 돈만 생각했지 어떻게 벌것인가에 대한 생각은 하지 않는듯 하다.
저자의 성공적인 모습은 우리가 생각하지 않았던 어떻게 돈을 벌것인가에 대한 자기만의 고민을 실천한 사례로 기억될 것 같다.
같은 방법으로 따라해도 가능할지에 대한 의심은 실천으로 검증해 보는 수 밖에 없음을 깨닫는 좋은 기회가 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