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협찬 #당신의가능성에대하여
‘당신의 가능성은 무엇인가요?’
우리에게는 정말 가능성이라는 것이 존재할까요?
함께 하는 부부가 서로에 대해서, 서로의 일상과 생각, 삶의 어려움과 호소할 것들이 있다면. 그것들을 함께 공유하고, 공유한 것을 함께 생각하고, 해결하려 애쓴다면.. 서로의 분야에 맞게 조언을 해준다면.. 어떨까? 사람들은 부부가 함께 오래 지내면 마음이 안 맞고, 보기 좋지 않은 것만 보고, 생각하며 끝내는 싸움과 무관심으로만 일관된다는 데.. 이 책의 저자들은 전혀 다른 것 같다.
<당신의 가능성에 대하여>의 저자인 벤저민 잰더는 보스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이다. 그리고 로저먼드 잰더는 가족 치료 상담사 겸 성취 프로그램 강사다. 두 사람은 부부다. 언뜻 보면 전혀 다른 직업을 가졌고, 생활하는 곳도 다르다. 만나는 사람도 다르고 본인들이 처한 상황들도 다르다. 하지만 어떠한 것에서 서로의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을까.
그저 지금의 상황을 탈피하고자, 힘듦의 경쟁사회에서 살아남고자 하는 자기계발서가 아닌 우리의 목표를 향한, 목표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우리를 향한 자기계발서다. ‘가능성’이라는 우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다.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어떻게 출발해야 할지,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일은 무엇이 있을지, 어떠한 어려움이 도사리며 기다리고 있을지.. 하지만 우리는 그러함에도 우리의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그 안에서 나의 가능성과 너의 가능성 그리고 우리 모두의 가능성을 발견하리라!!!
‘협력, 설계, 비전, 실천 그리고 참고 사항’ 이 두 부부는 서로가 다르다고 위에서도 말했다. 그러니 당연히 같은 일과 상황, 사람 등에 관해서 서로 다른 관점에서 시작된다. 하지만 언제나 그 끝은 동일선상에 다가오려고 노력하는 것 같다.
우리는 어릴 적 무한가능의 꿈을 키워 나간다. 그저 어딘가에서 멋진 직업을 보면 이것이 되겠다, 저런 활동들을 보면 나도 커서 어른이 되면 이런 활동들을 해볼 것이다.. 이러면서 많은 생각을 하고, 그것을 향해 나아간다. 하지만... 언젠가 부터는 그런 꿈들과 희망들이 무언가로 인해 막히고 멈칫거리면서 사라져 버린다. 위축되어 버린다. 과연 그것은 언제부터 일어나며, 왜 사라져 버렸을지.. 한 번쯤 생각해 보면 좋겠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이렇게 말한다. 이 일들을 반대로 생각해 보라고. 그러면 우리는 정작 우리가 하고 싶었던 일에서 잠시 멈추었고, 실수도 해보고 실패도 맛보았지만, 그냥 거기서 끝이나. 아무런 일들이 일어나지 않는다. 다만, 나의 마음과 생각의 변화만 있었을 뿐이다. 그러니 다시 생각하자.
그냥 그런 나에게 실패를 맛보았느니 이를 발판 삼아 나에게 성공의 가능성이 보이리라. 멈추어도 보았으니 앞으로 나아갈 가능성만 바라보자. 끝이 아니다. 우리네 삶에서 끝은 없다. 있다한들 다시 시작의 밑거름일 뿐이다. 그렇다!! 그러니 다시 회복하자!! 깨어나 실행에 옮기자!! 그렇게 나의 가능성을 높이 실현시키자!!!
#페이지2북스 #성공학 #베스트셀러 #자기계발 #가능성 #신간도서 #신간추천 #신간소개 #자기계발도서 #위기 #인생 #자기계발서 #신뢰 #도서추천 #추천도서 #책추천 #창조적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