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dksqhtk님의 서재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게 되길 고대했으나 배송이 약간 늦어져서 크리스마스 지난 후의 어느 날 제 손에 도착한 두두 손뜨개 인형 책이에요!

표지의 하늘 색 곰이 너무너무 예쁩니다. ㅠㅠ

게다가 필다르(Phildar) 사에서 나왔네요.

전에 제 조끼를 필다르 사의 알비조 실로 뜬 적이 있어서 괜히 반갑군요.

 

다양한 인형들이 소개되어 있었지만 제 맘에 든 인형은 요거~~

 

코바늘 인형과는 다르게 뭔가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대바늘 인형의 느낌이 잘 살아있는 귀염둥이 아기 곰이에요. 물론 필다르사의 끼에뜌드 실이 수중에 없어서 갖고 있는 실 중에 엘리트 실이 마침 머스터드 색이었기에 그것으로 뜨기 시작했습니다.끼에뜌드가 없다고 안 뜰 수는 없고, 다행히 이 책은 뒷 부분에 대체실을 잘 소개해 놓았어요.

실을 구할 수 있느냐, 구할 수 있되 비슷한 계열의 색이 있느냐 없느냐, 실을 구할 수 없어서 대체가 불가능하냐 등 세부 기준에 따라 색깔로 표시되어 있어요.

참 자상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인형들은 뜨개 조각을 뜬 후 바느질로 이어붙이고 속에 솜을 넣는 식이에요.

저는 이렇게 몸통 2장, 팔 2장, 귀 앞 2장, 귀 뒤 2장 떠 두었고, 머리 한 장째 뜨고 있어요.

벌써 대략적인 형태는 잡히는 것 같아서 괜히 혼자 싱글벙글이에요. ^^

 

 

뜨면서 좋았던 점은 책이 진짜 자상하다는 거에요. 차트 설명도 잘 되어있고, 도안 부분이 특히 좋았는데, 도안 부분에서 보통 다른 뜨개책들은 코 늘임 코 줄임 표시만 되어있지 몇 단에 몇 코로 줄고 늘었는지 잘 표시가 안 되어 있어요.

그런데 상냥하게도 이 책은 곰돌이 몸통에서 코 늘임 들어가면 몇 단에 몇 코로 늘었는지 표시되어 있고

코 줄임 들어가면 몇 단에 몇 코 줄었는지 숫자로 표시해 놨어요.

왼쪽에 파랑 색으로 단, 오른쪽에 붉은 색으로 코를 표시해 놨더라구요!

왠지 이런 소소한 배려가 와 닿네요.

좋은 뜨개책인 거 같아요.

곰돌이 인형 속에 넣을 솜은 벌써 사 뒀는데 뜨개질 하던 거 얼른 완성하고 벌거숭이니까 재봉틀로 곰돌이 옷을 만들어줘야 겠다는 생각을 함께 해 봅니다. ^^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