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주식투자는 어떤 투자 수단보다 위험이 적으면서도 가장 높은 수익을 안겨주는 것으로 투자라기보다는 저축으로 받아들였으면 합니다.
둘째, 경제적으로 안정된 미래를 확보하기 위해서 주식투자는 반드시 해야 합니다.
셋째, 투자를 위해 엄청난 노력과 시간을 할애할 필요는 없으므로 직장인 혹은 개인사업자들이 자신의 본업에 충실하면서
여가 시간을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투자할 수 있습니다.
*** 숙향의 주식 투자에 대한 생각***
주식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부동산가격의 급등으로 인해 불안전한 시기를 보내고 있다.
영끌, 신끌이라는 신조어가 20대뿐만 아니라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도 심심찮게 이야기 주제가 되는 시대다.
부를 이루기 위해서는 내 돈을 잘 지키고 불릴수 있으면 금상첨화이다. 우선적으로 투기와 투자의 개념을 잡아야 한다.
내돈을 잘 지키기 위해서 [이웃집 워런 버핏, 숙향이 주식 투자 이야기]를 읽는 내내 주린이로서 쉽고 명확하게 길잡이 역활을 해 주고 있고
투자의 가치 철학과 주변소식에 흔들임없이 장기투자의 개념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준다.
이웃집 워런 버핏, 숙향의 주식 투자 이야기
저자 숙향
출판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발매 2020.11.11.
- 주식세계에 있어 지난 역사와 기록은 하루하루 수익률에 조바심을 내지 말라고 말한다. 가능한 시장을 보지 말고 독서에 빠지자!
시장을 보면 마음을 힘들게 할 뿐이고, 이렇게 속을 썩이다 보면 질투심으로 인해 마음까지 상하게 된다. 결론은 버티는 게 최선이 된다.
모든 장기 투자자들의 목적은 단 하나, 세후 총 수익률의 극대화다.
-존 템플턴/제임스 몬티어 (100%가치투자) 중

경제적으로 궁핍한 생활은 힘없는 늙은이가 되었을 때를 상상하면 끔찍하기만하다. 충족시킬수 있는 부의 축적을 위해 미래를 위한 저축이 필요합니다.
저축, 높은 수익률을 불릴수 있는 자산에 투자하면 더 좋은 방법을 주식투자에서 찾았다. 장기적으로 안전하면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올리는 것으로
이미 검증된 주식 투자 방법으로 '벤저민 그레이엄과 워런 버핏의 건전한 투자법, 즉 가치투자,그것입니다.
성장주투자 - 전문지식이 부족하고 투자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개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투자법이다.

건전한 투자라 너무 서둘지만 않는다면 누구라도 대단한 부자로 만들어 줄 수 있을 정도로 멋진 것이다.
더욱 멋진 것은 이것이 절대 사람을 가난하게 만들지 않는다는 것이다.
-폴 오팔라(100만 원만 있어도 워렌 버핏처럼 가치투자하라)
전업 투자자가 되길 원하는 이에게
투자금으로 안정된 생활비를 벌 수 있는 정도로 주식시장은 만만한 곳이 아닙니다.
월 300 만원, 연봉으로 3,600만원을 받는 직장인이라면 (연 2%) 무려 현금 18억원을 은행에 예금하고 있는
자산가와 같습니다. 어마어마하죠 ?
매월 고정적으로 받는 급여만큼 안정된 수입이 없습니다.
특별한 재능의 소유자가 아니면 전업투자는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투자자의 자세' 배우는 사람'를 빼놓을 수 없다.
늘 책을 가까이하고 생각을 많이 하는 것이 공부하는 사람, 즉 배우는 사람의 자세라고 생각한다.
남의 지식을 배우기만 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스스로 생각하는 과정과 나에게 어울리는 자신만의 투자법을 만들수 있어야 한다.

주식에 대해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책'을 통해서다.
주변에서 주식을 하는 모임이 많다.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정보로 주식을 사고 팔고 하는 '동학개미'들의 움직임이 얼마큼 벌었다, 잃었다는 소식에 흔들릴 필요없이 ' 그렇구나, 그렇네' 받아들일 수 있는 투자의 기분 마인드를 제공하는 책 [이웃집 워런 버픽 숙향의 주식 투자 이야기]를 읽고 저자는 그간 몇분과의 대화내용을 원문 그대로 유지하여 옮겨 놓은 글도 유독 관심이 많이 가는 부분이다.
**리뷰어스클럽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