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수영장과 비교하며 읽는 겨울책
analog 2023/11/13 12:49
analog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호박 목욕탕
- 시바타 케이코
- 15,030원 (10%↓
830) - 2023-11-03
: 9,571
백곰 시리즈, 빵도둑 시리즈로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 그림책 작가, 시바타 게이코의 신작이 나왔다.
표지 그림을 보자마자 안녕달의 『수박수영장』이 떠오른다. 수박과 호박스프 안에서 놀기도, 먹기도 하는 모습이 똑닮았다.
수박 수영장은 시작부터 끝까지 수박을 소재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반면 호박 목욕탕은 스튜 목욕탕, 우유 목욕탕 등으로 바뀌며 이야기가 이어진다.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는 수박 수영장을 여름책이라 한다면, 따뜻하게 몸을 녹이는 호박 목욕탕은 겨울책이라 칭해야겠다.
세 친구는 목욕탕 앞에 붙은 경고문을 무시하고 먹는다. 규칙을 지키지 않은 주인공들이 겪은 우스꽝스런 모습, 그리고 반복되는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 독자는 예측하는 재미를 맛볼 수 있다.
내용뿐 아니라 배경 그림까지 가득찬 꾸덕한 질감 표현을 들여다보는 것도 재밌다. 오일파스텔로 한 장면을 골라 흉내내고 싶다.
수박 수영장이 그러했듯, 호박목욕탕으로 나눌 수 있는 계절 이야기와 활동은 얼마나 많을까. 그림책과 바깥놀이를 통해 계절마다 달라지는 날씨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아이들이 되면 좋겠다. 계절이 알려주는 바람, 햇빛의 차이, 철마나 만날 수 있는 동식물을 섬세한 관찰자로 바라보며 주어진 시간을 같이 채워나가고 싶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