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양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고전툰 1
- 강일우 외
- 15,120원 (10%↓
840) - 2025-11-07
: 540
#협찬도서 #펜타클 #고전툰 #고전툰정치
요즘은 <인스타와 유튜브 카톡 SNS> 어디든 정보가 홍수처럼 넘처난다. 여기저기 정보로 포장된 거대한 광고 시장으로 변해버린 플랫폼들. 이런 컨텐츠들은 우리의 집중력을 빼앗는 것은 물론 도파민 과다 생성으로 중독시킨다. 자꾸만 더욱 알고리즘의 덫에 빠지고, 뇌는 바보가 되가는 느낌이다. 손가락 하나로 폰을 넘기며 쇼츠에 길들여진 우리 청소년들을 위한 인문학 도서가 나왔다. 고전툰은 펜타클 출판사에서 출간된 책으로 이전에 뉴스툰을 보며 알게 된 출판사다. 뉴스톤으로 현대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는데 이번에 나온 고전툰은 시리즈로 1권 정치. 2권 경제로 구성되어있다. 정치편은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한비자, 마키아벨리, 루소 이렇게 대표적인 사상가로 목차가 되어 있다. 이 책은 크게 4개의 구성으로 이루어졌다.
- 히스토리
저자가 살았던 시대의 역사적 맥락, 당대의 사회문제, 그것에 대한 저자의 시선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되어 있다.
- 다이제스트
고전이 품고 있는 핵심 메시지와 인류의 통찰을 간결하게 정리한다.
- 고전툰
핵심 내용을 재밌는 웹툰 형식으로 그려서, 누구나 흥미롭게 이해하기 쉽다.
- 북토크
나는 이 북토크가 가장 맘에 들었다. 북토크의 타이틀은 '지혜의 광장'이다. 고대 아테네의 아고라(광장)에서 다양한 사상가들이 서로 다른 생각과 지혜를 함께 나누고 논쟁하는 토론의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생각하는 힘을 키우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결국 독서다. 이 책을 통해 위대한 사상가들을 만나고, 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과거 위대한 사상가들의 주장이 현대 사회 문제에 어떤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영향을 끼치는지 살펴볼 수 있다. 시간에 쫓기지만 지식이 충만하길 원하는 사람과 도파민에서 벗어나길 바라는 청소년들에게 추천한다.
=> 특목고, 대입 인문 논구술 면접을 앞둔 청소년들에게는 필독서와 같다.
* 이 글은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서평단을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