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달양의 독서노트
  • 솔버타이징
  • 이승재
  • 16,920원 (10%940)
  • 2024-10-10
  • : 1,000

평범한 아이디어로 세상을 바꾸는 기획력 '솔버타이징'


< < < 저자 이승재

작가 이승재는 광고회사 아이디엇(Idiot)의 대표로 활동하며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그의 이력은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다. 

이 책은 이러한 경험을 통해 얻은 광고의 본질과 성공 전략을 독자들에게 전하고 있다.



< < < 핵심 요약

*솔버타이징*은 광고를 단순한 홍보 수단이 아닌 문제 해결의 도구로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저자는 광고의 역할을 소비자의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솔루션으로 정의한다. 



세 가지의 교집합을 찾는 것이 솔버타이징이다. 

첫째, 문제를 분석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다. 

둘째, [브랜드와 연관성]있는 소재를 찾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것이다. 

셋째, [브랜드가 전달하고 싶은 메세지]를 담는 것이다. 

이후 결과를 평가하고 지속 가능한 광고 전략을 수립한다.


< < < 책의 특징

이 책은 솔버타이징을 처음 접하는 이들을 위해 질문에 답하며 방향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단계마다 마지막에 활용 가능한 '마케팅 시트'를 첨부하였다.

책에서는 저자가 운영하고 있는 광고 회사 '아이디엇'이 진행했던 혁신적인 캠페인들과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저자가 이끈 캠페인 중 하나는 특정 소비자의 불편함을 독창적으로 해결하며 공감과 충성도를 이끌어냈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들이 트렌드를 선도하며 광고로 문제를 해결한 사례도 소개된다.

이 사례들은 단순히 이론적인 내용을 넘어, 실제로 적용 가능한 실무적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 < < 광고 사례

책에서는 아이디엇이 진행했던 혁신적인 캠페인들과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댑분 독특한 발상으로 소비자와 강력한 공감대를 형성한 캠페인들이 나와서 읽는 재미를 더해 준다.


- 2017 대한민국 광고대상 '환경미화원 스티커'




- 한강 공원 피크닉 돗자리 제공 '치킨 광고'



- 곰표, 세상을 이롭게 하라!

산 꼭대기와, 해수욕장에서 진행한 플로깅 -> 굿즈제공



- CPR 대한적십자사 : 영웅이 되어라, 생명을 구하라



< < < 느낀점

광고와 마케팅 책을 읽는 것은 소비자 심리와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이 책은 특히 소비자들이 평상시에 갖고 있는 문제 해결에 대한  능력을 키워준다.

또한 문제 해결과정을 통해  창의적 사고를 자극하는 데 효과적이다. 

실무 경험을 기반으로 한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과 광고 사례들은 독자들에게 현실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 < < 추천 대상 및 이유

-광고 기획자 / 브랜드 마케팅 / 광고 홍보 / 광고 관련 지망생

-참신한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크리에이터

-온라인 마케팅 / 마케터 / 홍보 관련 직종

-회사 홍보팀 / 광고 홍보 관련

이 책은 광고와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업계에 입문하려는 초보자뿐 아니라 새로운 관점을 찾는 실무자들에게도 유용하다. 

창의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이 책은 문제 해결형 광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열어 줄 것이다.



*이 글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 서평단을 통해 협찬받은 도서를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 입니다.

소비자의 관심사 속으로 들어가
‘그들도 모르는 사이에‘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메세지를
습득하게 만들어야 했다.- P56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