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feelingnote 2025/09/18 22:09
feelingnote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 108일 내 안의 나침반을...
- 비욘 나티코 린데블라드
- 19,800원 (10%↓
1,100) - 2024-12-19
: 5,517
📚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세계 최초 필사 에디션 #광고
파란 눈의 스님이자 명상가였던 비욘 나티코 린데블라드의 처음이자 마지막 저서,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세계 최초 필사 에디션을 만나보았습니다.
‘지혜가 자라는 자’라는 뜻의 법명 ‘나티코’인 저자는 모든 판단과 확신을 내려놓을 때 진정한 자유가 찾아온다고 말합니다.
옳고 그름에 집착하지 않고 “내가 틀릴 수도 있다”는 태도로 자신과 타인을 바라볼 때 삶의 고통이 한결 가벼워진다는 것이지요.
이 책은 6일 필사 후 하루를 쉬며 18주 동안 108개의 가르침을 써 내려가도록 구성되어 있지만, 굳이 순서를 지킬 필요는 없습니다. 마음에 와닿는 문장을 찾아 자유롭게 필사하며 내려놓음·알아차림·호흡 가다듬기·고요 연습 같은 명상법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어요.
부드럽고 편안한 문체와 중간중간 실린 사진들이 평화를 전하고, “어떤 좋은 가르침이라도 내 안에 천천히 들일 때 비로소 삶이 바뀝니다”라는 말에 공감이 갔어요.
고요한 북카페에서, 잠들기 전과 아침에 필사하며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해 사유하는 시간을 보냈는데요. 나만의 조용한 나침반을 발견하고 싶은 마음이었어요.
2022년 1월, 망설임도 두려움도 없이 떠난 저자께 깊은 애도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오늘도 마음을 열고 천천히 한 글자씩 따라가 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