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프록터 부의 법칙
feelingnote 2024/11/11 20:43
feelingnote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밥 프록터 부의 법칙
- 밥 프록터 외
- 17,820원 (10%↓990)
- 2024-10-24
- : 1,550
'부자가 되는 방법은 엄연히 존재한다. 이는 대수학이나 연산과 같이 엄밀한 과학의 영역이다.
이처럼 부의 획득 과정을 다스리는 특정한 법칙이 있기에 누구라도 이 법칙을 배우고 따르면 수학 공식처럼 확실하게 부자가 될 것이다.' _<부의 과학>에서 📖
론다 번의 2006년 작 다큐멘터리 영화 <시크릿>의 실제 주인공이자 현대 성공학의 대가, 자기계발계의 구루로 알려진 밥 프록터의 40년 연구 노하우가 집약된 '부의 법칙'이 출간되었다. 최고의 사업 파트너인 샌디 갤러거와 공저한 책이다.
밥 프록터는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통해 성공학에 처음 발을 들였었다면 월러스 워틀스의 <부의 과학>을 읽고 사업을 시작해 삶의 변화와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그 비결을 알려주는 책이라 호기심이 생길 수밖에 없었는데..
책의 대부분은 <부의 과학>을 바탕으로 삼고 있고, 그중 제4장 '생각한 것은 반드시 이루어진다'에 중요한 비중을 두고 있는 것이 특징.
가장 기억에 남았던 내용은 부와 성공을 이야기 할 때 흔히 강조하는 끌어당김의 법칙이 사실은 부차적이라는 것이었는데, 모든 자연과학과 정신과학이 제1의 법칙과 우주의 7대 주요 법칙을 따르고 있다고 해서 눈길을 끌었다.
'진동, 끊임없는 변화, 상대성, 양극성, 리듬, 인과, 양성'이 그것이며 이런 법칙들과 서로 조화롭게 살아가고자 최선을 다한다면 우리도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명확히 정한 목표가 없으면 사소한 일상에 유난히 충실하다가 결국엔 일상의 노예가 되고 만다."는 SF작가 로버트 A. 하인라인의 말처럼 명확한 목표를 정하고
인식을 발전시키고 패러다임을 개선하는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며 이때 중요한 것은 자기 절제라고 강조하기도 한다.
"나는 일어난 상황대로 되는 사람이 아니다. 나는 바로 내가 되기로 마음먹은 사람이다." 과거에 매달리지 말고 앞으로의 일을 생각하라. 그렇게 인식력을 높이다 보면 새로운 당신으로 거듭날 수 있다. p.168
부와 성공의 자아를 창조한 역대 부자들에게는 부를 창출하는데 필요한 사고방식, 기본 원칙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좋았던 책, 각각의 법칙에 대한 개념을 예시를 통해 쉽게 설명하고 있어 동기부여, 마인드셋에 도움이 됐다.
부정적인 생각과 습관의 패러다임에 갇힌 사람들은 그것에서 벗어나는 것이 먼저고, 낯설고 가보지 않은 불편한 길이어도 용기내어 도전해야겠구나 하는 것을 깨닫기도 했다. 익숙함에 젖어 일상의 노예가 되지 말아야겠다는 것도.
책을 덮는 순간 첫 페이지로 돌아가 필사하고 싶은 명언들이 많아서 좋았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생각, 인식, 잠재의식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깨닫는 순간이었다!
영화 <시크릿>은 어떨지 궁금해진다.
ㆍ
ㆍ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서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