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소리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펭귄 탐험대의 모험
- 사이토 히로시
- 12,600원 (10%↓
700) - 2023-07-15
: 163
책을 받아보니 와우~
아이가 어렸을때 좋아하던 시리즈인
(돼지너구리) 시리즈에 글을 쓰신 사이토 히로시 작가님이었어요. ^^
반가운 마음에 겉표지부터 찬찬히 펼쳐봤어요.
사이토 히로시 작가님이 글을 쓰고, 다카바타케 준 그림작가님이 그림을 그린 "펭귄 탐험대의 모험"
(남쪽섬의 비밀)이라는 부제가 붙어있는데요
"모험 "에는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의미를 담고있어 왠지 모험과 비밀에는 상관관계가 있을것 같은 연관어죠.~펭귄들은 어떤 비밀을 파헤치려고 모험을 떠나는걸까요. 책표지만으로도 호기심 자극.
표지를 쫙 펼쳤더니 어라?
막내 펭귄이 짐이 실어있는 카누를 끌고오고 있었군요. 뭘 하려고 그러는 걸까요?
"에이디야 에이디야 영치기 영차" 구호에 맞춰 한발 한발 발을 맞추어 떠나는 10마리의 펭귄들.
탐험도중 사자가 나타나도, 비단뱀이 나타나 겁을줘도 악어가 있어도 펭귄 탐험대는 좀처럼 놀라거나 겁먹지 않고 오히려 의연하게 앞으로 나아가기만 합니다. 그 모습이 너무 태연해 웃기기도 하고, 안심이 되기도 합니다.
함께할때 두려운 마음이 사라지는 것처럼 함께한다는 것은 두려움을 이기고, 용기를 얻는 가장 큰 힘이 아닐까 싶습니다.
펭귄들이 뭘하는걸까 궁금한 사자,비단뱀, 악어도 펭귄탐험대를 따라 나섰는데요.
이야기의 점층적 구조,마지막까지 호기심을 자극하는 구조에 아이와 저도 정말 재미있게 봤어요.
언덕을 올라 산꼭대기에 다다르니 땅이 흔들리더니 화산이 폭발하고 또 다른 동물이 나타납니다.
과연 이번에는 어떤 동물이 나타났을까요?
이 동물의 등장에 사자는 벌벌떨고, 비단뱀은 똬리를 틀고, 악어는 바위인척 숨을 참는데요.
이번에도 펭귄 탐험대만은 의연한데요
아이에게 펭귄들은 왜 이렇게 용감할까? 물었더니
아이는 탐험대니 훈련을 많이해서일것 같다고 답해주네요. 아이의 말에 저도 고개를 끄덕이며 함께하고 연습하면 어떤 일도 해낼 수 있다고 이야기해주는 시간이었어요.^^
탐험, 도전, 용기, 그리고 함께하는 것.
새로운 것을 시작할때 가장 잘 해낼 수 있는 방법은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며 끌어주고 밀어주는 함께하는 마음에서 용기와 도전이, 새로운 탐험이 시작됩니다.
그런데 펭귄탐험대의 탐험목적이 뭐였길래 두려움도 없이 앞으로 나아갔을까요?
그림책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도전과 용기 그리고 함께한다는 것에 대하여 아이들과 이야기해볼수 있는 유쾌한 그림책이었습니다.
* 그림책을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