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전체보기

알라딘

서재
장바구니
  • 마케팅에 물든 부족한 기독교
  • 옥성호
  • 14,400원 (10%800)
  • 2007-11-05
  • : 1,053

기획(마케팅)에 물든 기독교에 관련하여 편협하게 비판하는 것은 무엇일까? 그리고 미국 대형교회를 손꼽아 비판하는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O의 학문과 경력에서 엿볼 수 있고, 보수화된 교회의 유전을 미국보수장로교로부터 비롯된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미교회의 모습을 비교분석하며 향후 교회를 전망했던 것이다. 그렇지만, 이런 대형교회와 중소형교회든지 간에 교회에 당회(조직)가 있으면 기획을 보고하고 교회가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 때문에 얼빠진 사상에 충격에 힘쓸 필요는 없다. 도리어 교회를 통해 하나님이 섭리해 나가는 것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O의 학문과 경력은 그 당시의 상황에서 생각하고 향후를 전망했을 뿐이기 때문에 O의 사상으로 단정 짓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