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4ulove33의 서재
프라이스리스를 잡은지 일주일.
마케팅이란 단어가 내게 생소해서일 수도있지만 마케팅과 인생에 관해 연결해서 쓴 작가의 작은 의도까지 알아가기 위해 정말 열심히 열심히 읽었다. 우리가 모르는 마케팅 이야기와 무수히 많은 사람들의 사례가 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쓰여졌다.

김종원 작가와의 강연 기록에도 프라이스리스와 연결해서 이야기를 잠깐 했었는데, 정말 이제는 나에 대한 마케팅을 시작해야할 때인것 같다.

'나'라는 브랜딩을 해야할 차례다.

나를 내세울 수 있고, 나만이 가질 수 있는 고유한 색을 찾아내서 앞으로 남은 인생에 누군가에게 작은 빛을 나누어 주기 위해 생각해보아야 할 문제다.

-------------

인생을 지탱할 힘은 사고에 있고, 그것은 책과 함께 한 시간이 결정한다. 나를 지키는 힘은 검색이 아니라 사색에서 나온다. 앞으로 세상은 더 이상 정보의 싸움이 아니라 정신의 싸움이 될 것이기 대문이다. 시간이 없어서, 여유가 없어서, 습관이 들지 않아서라는 이유로 계속 책을 읽지 않으면 사고는 달라지지 않는다. 내가 먹는 것이 나를 만든다 몸에 매일 밥을 주듯이 정신에도 매일 밥을 줘야 하다 이것이 인생 마케팅의 기본인 '철학'을 세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105p)
------------

스펙이 넘쳐나는 요즈음. 한 집 건너 외국에가서 어학연수 안받은 사람이 없고, 유학을 다녀온 사람도 대다수다. 토익점수도 우위를 가릴 수 없을 정도다. 초등학교때부터 미래를 위해 영어는 기본이고 중국어, 일본어를 배우는 아이들도 많다.
----------------
비슷한 스펙을 가진 그 많은 아이들 중에서 우위를 고르는곳은 우리나라 밖에 없는것 같다.
그러한 대한민국에서 한순천 작가가 말하는 것처럼 나를 브랜딩 하지 않으면 살아 남을 수 없다.
토요타는 지원자들이 실패를 어떻게 인식하는지를 먼저 점검한다. 더불어 그 실팽서 무엇을 배웟는지, 시패를 딛고 일어설 힘이 있는 사람인지 확인한다. 거대기업 토요타를 탁월하게 이끌기 위해서는 성공한 사람이 아니라 실패해본 사람, 그것도 더 가치 있는 실패를 해본 사람이 필요하기 때문이다.(128p)
-----------------
성공에서도 배우지만 실패에서는 더 많은 것을 배운다.

나도 그랬다. 힘겹게 산 만큼 나의 소망은 하루 하루 감사하며 지내는 것이었다. 그러다 책을 읽었고, 나의 생각이 바뀌자 나의 꿈을 그리기 시작했다. 그리는 것에 멈추지 않았다.

꿈을 이루기 위해 읽고 썼다.
내가 일하는 곳에 있을때는 그곳만 생각한다. 퇴근 후 돌아와 저녁을 먹은 뒤 운동을 다녀 온다.
그 다음이 진정한 꿈을 위해 투자하는 시간이다.
책을 읽거나 글을 쓰는 시간이다.

올해 이직 계획이 있는 나는 이 책에서 자기소개서에 필요한 나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내었다. 가슴이 뛴다.

서른다섯 가지 마케팅 개념에 인생을 접목시켜 살아가며 꼭 필요한 나에 대해서 알아가는 방법이 적혀 있는 '프라이스리스'
값을 매길수 없는 나를 위한 인생마케팅을 여러분들도 읽어보며 앞으로의 인생을 의미있게 설계해 보았으면 한다.

아인슈타인의 말 하나로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를 대신하고자 한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