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의 주도권 수업_서평
나는 부정적인 상황, 생각, 사람과 단절한다. 그러나 이것이 불가능한 상황도 존재한다. 불가능에 직면한 지금 이 책을 만났다.
'내가 받아들이는 생각은 내가 먹는 음식과 같다. 모든 끼니가 그렇듯이 소화를 시켜야 한다.'
'어떻게 하면 이를 내게 이로운 것이라고 바꾸어 생각할 수 있을까?'
피할 수 없다면 즐겨야하고, 즐기지 못한다면 생각을 바꾸면 된다. 나는 왜 그 사람을 부정적인 인물이라 단정했을까. 그를 다르게 볼 방법은 없을까. 그리고 언제나 나는 나의 사고를 바꿀 힘을 가졌다.
데일카네기의 주도권 수업 도서는 크게 세 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자신과 관계의 주도권을 잡은 후 미래의 주도권으로 나아간다. 미래를 보기 전에 현실 즉 우리를 봐야하는 법이며 우리 이전에 '나'가 있다.
코로나19 이후 개인주의화가 급속도로 진행되었고 이는 서로에 대한 무관심으로 이어졌다. 관계맺기를 시도하는 청년들은 그것의 방법을 찾지 못해 헤매는 경우도 많다. 그런 이들에게 더 안정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니들북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데일카네기의주도권수업 #니들북 #i_am_needlebook #출판브랜드니들북 #바북바부동산 #자기계발 #자기계발서 #데일카네기 #주도권 #리더십 #바북바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책추천 #추천자기계발서 #리더십책 #자기계발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