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덕마녀의 수상한 죽가게
pjr0609 2023/10/31 19:31
pjr0609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변덕 마녀의 수상한 죽 가게
- 나우주
- 10,800원 (10%↓
600) - 2023-10-16
: 385
힘내!라는 위로도 힘이 되지 않을 때,
마녀가 끓여주는 죽 한 그릇 드셔보실래요?
나는 누구고, 어디서 왔고, 어디로 가는가?'
어린 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품어봤을 의문,
<변덕 마녀의 수상한 죽 가게> 범상치 않은 책 제목에서 느껴지는 기운처럼 이 문제를 가지고 우리에게 다가온다. 김영사 신간도서로 나온 책은 페이스 북 화제의 콘텐츠, 독자 입소문으로 종이책으로 출간하게 되었다.
살아가다 보면 때론 몸과 마음이 지쳐서 모든 것을 다 놓아버리고 싶은 때가 있다. 하지만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 상황들에 힘들어한다. 잠시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동원해서 달래보지만 이내 다시 끊어 올라오는 그 감정들은 괴로움을 가증하며 번아웃 상태로 끌고 간다. 다른 사람들보다 욕심이 많은 것도 아니고, 남을 힘들게 한 적도 없는데 행복하지가 않다. 내려놓을 수도 다시 다 잡을 수도 없는 이 상태. <변덕 마녀의 수상한 죽 가게>는 저자 나우주의 번아웃과 소생을 담은 판타지 소설이다. 문단에서 총망 받는 작가로 등단하여 유명 문학상들을 받으며 소설 분야에서 '나우주'라는 작가의 존재감을 드러냈지만 찾아온 번아웃에 속수무책으로 몇 년간 글을 쓰지 못했다. 그러던 그가 용기를 내어 페이스 북에 자신의 이야기를 픽션으로 짤막하게 올리며 글이 다시 세상으로 나왔다. 저자가 칩거와 방황으로 보낸 8년을 이 책에 담았다. 그래서인지 푹 곰삮힌 감정의 언어들 속에서 내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마음을 다잡았다 생각했는데 부대끼며 살아가는 삶은 하루에도 몇 번씩 끓어올라오는 욕망과 불안, 그리고 좌절도 겪지만 진짜 내 모습을 찾고 싶어 하는 모든 이에게 <변덕 마녀의 수상한 죽 가게>는 위로와 격려를 가득 담은 따뜻한 선물이다.
"하루에도 수 십 번씩 변하는 마음, 변하지 않는 진짜 내 마음을 발견할 수 있을까? "
마음 속 욕망과 불안으로부터 죽을 끓였던 그리고 우리에게 이렇게 이야기한다.
시간이 흐르고 삶도 흘렀다.
살아내느라 방치한 의문에서 곰삭은 진물이 흘렀다. '나는 이 안에 있어. 진짜 나를 발견해 줘.’
자신을, 서로를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도, 당신도, 마녀도.
함께하는, 나우주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