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상 열심히 살지만 시간을 되돌아 보면 세월이 정말 빠르게 흘러간다는 점을 알게 될 것이다. 이는 부모들의 경우라면 더 크게 체감하는 영역으로 언제 내 아이나 자녀가 이렇게 성장해서 유치원이나 초등학교를 입학하게 되는 시기가 되었나 싶을 정도로 이 책은 현실적인 교육 조언과 의미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특히 유치원 선택과 입학, 때로는 치열한 자리 싸움이 발생하는 영역이기도 하며 예전과는 너무나도 달라진 교육 현장의 모습으로 인해 더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이에 책에서는 최대한 제대로 된 형태의 정보와 방식에 대해 소개하며 유치원의 모든 것을 잘 정리된 형태로 표현하고 있어서 특히 부모들의 경우라면 더 쉽게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유치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영유아 시기를 벗어나 유치원 입학을 고려하고 있는 경우에는 아이들이나 부모들 모두가 일정한 압박을 받을 수도 있지만 이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현실적인 선택과 최대한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형태로의 접근을 선호하게 된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을 통해 소개하는 유치원 가이드북으로 처음 접하는 분들도 비교적 쉽게 배우며 사용해 볼 수 있어서 도움 되는 부분도 많은 책이다.

<유치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아이의 성장과 발달에 있어서도 중요한 선택일 것이며 이는 한 개인이 사회로 나아가며 만나게 되는 다양한 사람들이나 독립성, 사회성 등에 있어서도 중요한 시기라는 점을 이해한다면 책에서 소개하는 의미나 내용 자체가 더 중요한 형태로 느껴질 것이다. 물론 경험이 있는 분들도 새로운 관점에서 배울 수 있고 자신에게 부족한 점을 채운다는 개념으로 접근해 볼 것을 권하고 싶고 상대적으로 첫 자녀의 입학이나 선택 등을 고려하는 부모들이라면 사람들이 어떤 관점에서 판단하며 선택해 나가는지 등도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확실히 예전과는 달라진 형태의 유치원 선택과 입학 과정으로 볼 수 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교육의 불변하는 요소나 중요하게 체감되는 영역도 잘 정리된 형태로 소개하고 있어서 책이 주는 의미가 다양하게 다가올 것이다. <유치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해당 분야의 경우 잘못된 정보도 많고 요즘처럼 누구나 쉽게 검색하며 관련 지식이나 정보 등을 배울 수 있는 시대에서 더 복잡하게 느껴지는 부분도 많지만 책에서는 이를 최대한 현실에 도움 되는 방식으로 전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는 가이드북이다. 책에서 말하는 유치원 선택과 입학 등의 모든 과정과 방식에 대한 가이드라인,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