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투자 및 재테크를 안하는 분들은 없을 것이다.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각자만의 기준과 판단을 통해 어려운 경제 상황을 돌파하고자 할 것이며 이는 미래를 향한 불확실성, 불안감 등으로 인해 더 빠른 형태로 확산해 나가는 모습이다. 이에 책에서도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한 소개와 가이드라인을 전하며 어떤 형태로 투자 전략이나 정보, 혹은 주도적인 투자 관리 및 설계 등의 행위를 해나가야 하는지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이 과정에서 경제 및 경영, 그리고 투자 및 금융 분야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게 되며 이는 또 다른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비트코인 퍼펙트 바이블> 이미 비트코인을 비롯한 다양한 코인 투자를 해나가는 분들이나 관심은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방식과 전략을 몰라서 주저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비트코인이 갖는 상징성이나 관련한 트렌드, 또한 세계는 어떤 형태로 이런 변화상에 대해 대응하거나 새로운 기술적 형태에 대해 주도적인 관리나 통제 등의 행위를 하고자 하는지, 이에 대한 배움의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논조와 방향성을 통해 비트코인 및 관련한 투자에 대해 전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몰랐던 부분은 새롭게 배울 수도 있어서 도움 되는 부분도 많은 가이드북이다.


<비트코인 퍼펙트 바이블> 일단 상당한 분량을 자랑하는 벽돌책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며 그럼에도 다양한 사례와 이야기를 배울 수 있는 점이나 기존의 통화나 화폐가치 등에 대해서도 새로운 관점에서 생각해 볼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가 더 많은 책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물론 기존의 부동산 및 주식 투자를 더 선호하는 분들도 있으며 여전히 비트코인을 비롯한 코인 투자가 갖는 보안성의 문제나 해킹의 우려 등으로 인해 부정적으로 생각, 평가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이는 디지털 화폐나 자산이 갖는 한계로도 볼 수 있지만 그럼에도 기술 진화와 발전으로 인해 빠른 형태로 상쇄되고 있다는 점도 해외의 활용 사례를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어서 기존의 관점론이나 틀을 깰 수도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비트코인 퍼펙트 바이블> 해당 분야의 경우 이론적인 부분도 중요하며 때로는 실무 투자에서 오는 경험적 내공이 필수적인 영역으로도 볼 수 있다. 그만큼 제대로 된 형태로 배우며 이해하는 과정이 요구되는 영역이라서 해당 투자 분야나 비트코인을 비롯한 코인 투자나 종목 등에 대해 관심 있다면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