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이나 성공을 거둔 이들의 조언은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좋은 귀감이 되는 부분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자기계발서로 볼 수 있으며 특히 도전이나 모험 등의 진취적인 영역에 대해 확실하게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더 크게 체감되는 책이라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누구나 성장 과정에서 시련이나 역경의 시간은 존재하며 그럼에도 이에 안주하거나 포기하는 선택이 아닌, 적극적으로 맞서며 스스로를 믿고 나아가는 이들의 경우 결국 원하는 결과를 이룰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그만큼 시대가 변하면서 이런 기본적인 가치 또한 진부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럼에도 기본기가 왜 중요하며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행위나 경험이 주는 삶의 긍정적 요인은 무엇인지도 이 책은 잘 표현하고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사용이나 접근도 가능할 것이다. <파이어 인 더 홀> 단순히 특정 사업이나 분야에만 국한된 가치 판단과 행위력도 아닐 것이며 오히려 현실의 삶에 더 부합하며 불변하는 자기계발적 영역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더 많은 분들이 읽으며 참고했으면 하는 책이다.

스스로의 한계에 대해 두려움을 갖기 보단 지난 시간과 과거를 돌아볼 때, 후회의 감정이 남지 않도록 현실에 최선을 다하며 갖고 있는 모든 역량과 잠재력을 표출할 수 있다면, 누구나 원하는 성장과 성공의 결과물을 이룰 수 있는 법이다. 물론 우리 모두가 이를 알지만 일관성이 부족하거나 다양한 변수나 핑계 등으로 인해 미루거나 시도조차 안하는 부분도 많아서 제법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기본기를 강조하며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 그리고 행동하는 의미가 갖는 중요도가 무엇인지, 이에 대한 몰입과 관리의 시간이 중요하다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파이어 인 더 홀> 당장의 엄청난 성장이나 변화를 지향하기보단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에서의 최선을 다하는 행위, 그리고 적절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통해 자신에 대한 냉철한 가치 판단이 중요하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며, 책의 저자도 최대한 쉽게 표현하며 자신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철저한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서, 혹은 성공 관련한 조언서로도 좋을 것이며 구체적으로 어떤 가치 판단이나 마인드의 전환, 행위력 등이 요구되는지도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