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현실을 살면서 느끼게 되는 다양한 감정과 경험적 현상들, 이로 인해 부정적인 생각이나 행동을 하기 마련이며 그럼에도 변화와 성장을 희망한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공감하거나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에서는 일상적, 현실적인 요인에 대해 차분한 형태로 표현하고 있으며 누구나 읽기 좋은 에세이북이라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일 것이다. 그만큼 요즘 시대에서 살기 위한 기본적인 마인드나 생각 등에는 어떤 가치 판단이 요구되는지도 체감하게 되며, 이를 통해 더 나은 내일과 미래를 그려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특히 나라는 존재 가치에 대한 의문이나 부정적인 생각이 자주 든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회복과 치유, 그리고 스스로를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책도 나다움의 의미나 자존감 수업, 그리고 이를 종합적으로 접하며 얻거나 이룰 수 있는 삶의 긍정적 요인이 무엇인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배울 점도 많을 것이다. <또 다른 나를 마주할 결심> 서로 다른 성향과 성격의 존재로 인해 변화가 어려운 분들이라면 기존의 삶의 자세나 가치관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필수적일 것이다.

타인에 대한 변화는 기대하기 어렵고 결국 스스로가 변해야 삶의 긍정적 의미를 마주할 수 있는 현실에서 어쩌면 가장 행복한 삶과 긍정의 결과물을 남기기 위해서라도, 스스로가 어떤 형태로 변하며 나라는 존재에 대해서도 사랑하며 살아가야 하는지도 읽으며 느끼게 된다. <또 다른 나를 마주할 결심> 처음부터 쉬운 길은 아닐 수도 있고 그럼에도 계속되는 현실의 삶에서 도태되거나 정체되기 싫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삶에 대한 의미에 대해서도 읽으며 공감해 보는 자세도 필요할 것이다.
어쩌면 가장 기본적인 삶의 요건이나 자기계발적 요소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 구성과 경험담이 돋보이는 책이라서 더 크게 와닿을 것이며 생각보다 그 의미와 해답은 멀리 있지 않고, 오히려 행동하는 용기와 실천력이 더 필요하다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다양한 상황과 환경에서도 적용이 가능한 삶의 조언서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며, 누구나 새로운 기회와 긍정의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 관리해 나갈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당장의 큰 변화보다는 자신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통해 어떤 형태의 삶을 설계해 볼 것인지도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