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마케팅에 관련된 책이 많이 나와있지만 대부분 스킬 위주, 원론적인 이야기, 성공담 과 관련된 이야기가 많아서 읽기 쉽게 큰틀에서 정리를 해주면서 현재 업무에도 도움이 되는 책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다가 그레이스 님의 동영상 강의를 듣게 되었고 오랜만에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제대로 강의하는 강사를 알아서 기분이 좋았다.
깊이가 얕지도 않으면서 어렵지 않게 강의를 잘 전달해주어서 디지털마케팅에 대해 이해를 큰틀에서부터 할 수 있었다. 그리고 얼마전에 출간된 책을 구매하였다.
강의에서 들었던 내용을 다시 글로 체계적으로 정리가 되어서 인강에서 놓쳤던 부분들을 점검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커리어 성장을 위한 팁과 로드맵을 제시해주어서 신입 마케터, 이직을 준비하는 마케터 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주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어서 정말 유용했다.
디지털 마케팅의 이론부터 실무까지 클틀에서 이해하면서 어떻게 공부를 하고 적용해야 할지 알고 싶은 일반인, 마케터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이 시대에서 영리활동을 하려면 디지털마케팅은 거의 필수가 되어가는 추세라서 이 책 한 권은 마케팅의 기본서로 충분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