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함.

맛있는 빵과 신선한 채소를 듬뿍 섭취할 수 있는 샌드위치! 간편히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어 평소 자주 만들어 먹는다. 얼마 전에 들른 성심당에는 샌드위치만 따로 판매하는 '샌드위치 정거장'이 새로 신설돼 요즘 샌드위치의 인기도 실감할 수 있었다. 종류도 정말 다양해서 취향껏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집에서도 늘 먹던 것 말고, 원하는 재료로 핫플의 인기 샌드위치를 즐기고 싶어 고른 신간 '핫플 카페의 인기 샌드위치', 이 책에서는 요즘 널리 인기 있는 잠봉뵈르와 애플 브리치즈 샌드위치, 쪽파 크림치즈 베이글을 비롯해 샌드위치의 정석인 달걀 샌드위치, 클럽 샌드위치와 같은 기본 샌드위치, 빵 섭취의 부담이 적은 오픈 샌드위치,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핫 샌드위치 그리고 더욱 특별한 스페셜 샌드위치의 총 네 파트로 구분해 소개한다.


식빵, 바게트, 베이글, 크루아상, 깜빠뉴, 치아바타 등 빵의 종류와 샌드위치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더해주는 가공육, 달걀, 채소와 과일, 해물, 치즈와 버터, 소스류의 특징은 물론 샌드위치 포장 아이디어까지 자세히 제공한다.
단감 샌드위치나 우엉 샌드위치, 빵 없이 채소 위주의 내용물만으로 만든 언위치는 맛이 궁금해서 기회될 때 도전해 보고 싶다. 외식할 때 한 번은 먹어봤을 화려한 메뉴 에그 베네딕트, 케사디야, 반미 샌드위치, 감바스 샌드위치와 집에서 편하게 만들어 봤을 길거리 토스트, 오이 샌드위치, 햄치즈 샌드위치, 참치 샌드위치, 에그인홀, 당근라페 샌드위치 등 난이도 안배 잘 된 레시피의 구성이라 실용적으로 활용하기 좋을 것 같다.


오랜만에 나도 제철 맞아 맛이 달큼한 당근으로 라페를 만들고, 처치 곤란 중인 토마토를 조려 샌드위치에 넣어봤다. 다양한 채소와 과일이 맛있어지는 계절이라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곰손도 간편한 레시피로 맛있고 훌륭한 한 끼 뚝딱 차릴 수 있을 것 같다. 신선한 채소를 맛있게 듬뿍 섭취할 수 있는 샌드위치와 함께 올여름 달아난 입맛 잡아 건강도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