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함
디지털 인쇄 시대의 도래로 출판사에 기대지 않고 개인도 책을 출판할 수 있게 됐다. 실제 주변에도 홀로 전자책을 출판하거나 자비 출판으로 출간의 꿈을 이룬 지인들이 있다. 유명 직함이나 전문가만 책을 낸다는 편견을 깨고 개인 창작자들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시대인 것이다.
'나 홀로 돈 되는 책 만들기'는 책 계획과 만들기, 마케팅, 배포 그리고 출판의 미래를 제시함으로써 첫걸음을 내딛는 작가나 1인 출판을 계획 중인 도전자에게 길잡이가 돼 주고, 출판 경험이 있는 전문가에게도 새로운 관점과 전략을 제공한다.
저자는 20년 이상 출판계에 종사한 베테랑 전문 출판인으로 (주)에듀윌, (주)윌비스, (주)에스티유니타스에서 출판 본부장을 역임했다. 출판의 모든 과정에 대한 해박한 이해를 바탕으로 도서 제작 과정을 전한다.
오랜 경력으로 쌓인 내공이 출판의 미니 교과서 같은 느낌으로 전해진다. 출판 전반에 관한 지식의 저변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된다. 요즘 퍼스널 브랜딩이 대세이듯 책을 기획해 출간하려 한다면 책을 브랜드화하는 것이 가장 핵심일 것이다. 독자층과 책의 콘셉트, 메시지를 명확히 정립해 시장과 경쟁을 분석한 후 일관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만, 원론적인 내용에 더해 책을 출간할 때 필요한 한글, 인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과 같은 소프트웨어의 소개라든지, 작성한 원고를 전자책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 온라인 서점에 도서 등록 방법 등 초보 출판인들을 위한 실용적인 방법들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었다면 도서의 취지에 더욱 부합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