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다이어트 건강미인 만든다.
나비와 호랑이 2002/09/11 07:32
나비와 호랑이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나를 아는 모든 사람들은 나한테 그런다..'넌 평생 다이어트 중이나?' 사실 표준 체중보다 5키로 정도 더 나아가는 그리고 먹는걸 너무 너무 좋아하는 나로서는 다이어트는 필수이다.
하지만 맛있는 집 찾아다니기가 취미이고. 요리가 특기인 나로서는 식이요법이나 단식. 음식물을 줄이는 다이어트는 하기 힘들어서.. 먹고싶은걸 맘껏 먹고 알맞은 몸매에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을 찾느라 많은 다이어트 책을 보았다. 아마 국내에 나온 거의 모든 다이어트 책은 다 읽은것 같다.
그러다가 이 책을 보고 올바른 다이어트에 대한 정의를 내릴수 있게되었다. 다이어트란 용어는 단순히 살을 빼서 몸을 날씬하게 만들기보다는 몸을 건강히 만드는 것이라는 포괄적인 용어로 사용되어햐 한다고 이 책은 주장하고 있다.
그래서 이책은 다른 책처럼 복잡한 음식 영양소와 칼로리를 나열하지 않고 아주 간단하게. 지방과 탄수화물은 적당히.. 필수 단백질과 과일과 채소를 알맞게 섭취하고 패스트푸드를 줄이라는 아주 지키기 쉬운 식이요법을 알려준다.
그리고 다음으로 제목처럼 제대로 걷는 워킹에 대해 설명하는데.. 이게 아주 중요하다. 사실 난 걷는걸 아주 좋아한다. 택시 기본요금쯤은 가볍게 걷고 1시간 정도 걷는건 예사이다. 그런대도 불구하고 살이 내 맘대로 쭉쭉 빠지지 않았던건 올바른 워킹 방법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이책을 꼼꼼히 읽고나서 지금은 올바르게 꾸준히 걸으려고 애쓰고 있다. 살이 쭉쭉 빠지다기 보다는 맨날 책상에 앉아있어 항상 나른하고 피곤했던 몸이 건강해지고 가벼워진 것 같아 정말 기쁘다.
다이어트.. 그건 보기에도 안쓰러울만큼 말라빠진 몸매를 위한 말이 아니다. 정말 건강한 다이어트로 건강한 미인을 만들어주며 활기찬 생활을 하게 해준다. 그리고 이러한 건강한 다이어트는 우리가 세끼 밥을 먹듯 평생 지켜가야할 활두일 것이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