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다이어리
amante 2010/06/24 22:19
amante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뱀파이어 다이어리 1
- L.J. 스미스
- 9,900원 (10%↓
550) - 2010-06-15
: 559
서평단 이벤트에 운 좋게 뽑혀 소장하게 된 작품이다.
처음 손에 잡고 끝까지 단숨에 읽을 정도로 그다지 어려운 느낌은 들지 않았다.
트와일라잇에 굉장한 팬이므로 비슷한 분위기에 이 책을 무척 기대를 하고 읽었다.
트와일라잇과 비슷한 분위기라서 이 책의 리뷰는 트와일라잇과의 비교가 중점이 되겠다.
먼저 첫만남은 두 작품이 굉장히 유사하다.
뱀파이어인 남자주인공인 스테판이 여자주인공인 엘레나를 피하고다닌다.
트와일라잇에서도 에드워드 역시 벨라를 피한다.
뱀파이어다이어리에서는 그 이유가 스테판이 전에 사랑했던 여자 캐서린과 엘레나가 너무도 닮아서 캐서린을 떠올리게만든다는 것이 추가되지만 자신이 욕망을 이기지못하고 여자주인공들을 위협할까봐 피해다닌다는것은 공통된 이유이다.
하지만 남자주인공들의 외면에도 불구하고 결국 두 커플 모두 사랑에 빠지고 만다.
트와일라잇의 주인공들과 뱀파이어다이어리의 주인공들을 비교하자면 여자주인공은 뱀파이어다이어리의 엘레나가, 남자주인공은 트와일라잇의 에드워드가 더 매력적이다.
엘레나는 학교의 퀸답게 당당하고 스테판에게 적극적으로 행동한다.
스테판이 자신을 무시해서 깎인 자존심을 회복하기 위해 가짜 애인을 만들고 스페판이 게이라는 소문도 퍼뜨리는 등 머리도 좋다.
벨라는 엘레나에 비해 당당함이나 적극성이 조금 부족한것같다.
그렇긴해도 벨라 역시 매력적이다.
반면에 스테판은 조금 유약해보인다.
형 데이먼보다 약하므로 엘레나를 데이먼으로부터 지킬 수 있을지 사실은 의심스럽다.
다정다감한 성격은 좋지만...에드워드처럼 세상 모든 것으로부터 나를 지켜줄것같다는 그런 듬직함은 조금 떨어진달까.
그래도 데이먼과 스테판 둘 중에서 고르자면 엘레나에겐 스테판이 있어야한다.
데이먼은 엘레나를 보면서 캐서린을 사랑하지만 스테판은 엘레나 그 자체를 사랑하기 때문이다.
데이먼의 비중은 1부에서는 그다지 많지 않기 때문에 전형적인 나쁜남자의 모습을 띈 데이먼에 앞으로의 행동이 기대된다.
데이먼이 과연 캐서린을 잊지 못하고 계속 캐서린의 모습을 볼지 아니면 진정한 엘레나의 모습과 사랑에 빠질지.
하지만 현재 읽은 1부는 정말 책제목 그대로 만남에 불과하다.
스테판과 엘레나,데이먼 세 사람의 만남이 이루어졌고 아직 본격적으로 이야기전개가 되지않은만큼 벌써 섣불리 작품과 인물들을 판단하기엔 이르다.
그리고 이 작품은 트와일라잇보다 먼저 출간된작품이고 단지 우리나라에 늦게 번역판이 나왔을뿐이다.
트와일라잇을 모방했다는 그런 말은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