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협찬 도서를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

일평 사장(유원 승) 지음/ 경향 BP
책의 표지는 당근!! 책의 저자 일평 사장 (아! 닉네임의 의미를 읽으며 알겠다 ^^) 한 평 즉 좁은 공간의 작업장을 의미.
영어강사로 지낸 시간은 그에게 자신감을 심어주었고 결국 자신감으로 시작한 창업은 팬데믹과 맞물리면서 큰 실패를 맛봐야 했다. 인생에서 굵직한 실패를 만날 때 사람은 그 실패를 어떻게 극복하는지 경험을 통해 실패 이후의 삶이 결정되는 것 같다.
책은 창업의 시작부터 서술된다. 영어 학원을 동업했던 경험은 큰 빚을 남겼다. 믿었던 친구의 배신,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악재 마침내 그는 반지하 월세로 이사하게 된다.
당근 마켓은 사업자 등록 없이 영업이 가능하다고 한다. 어떻게 하면 팔리는 구조를 만들 수 있을까? 당근 마켓만의 장점을 최대한 이용한 저자. 여기서 당근 마켓 판매에 대한 몇 가지 팁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이었다. 고객과 직접 소통해야 한다. 상품 선택과 위탁, 그리고 상세페이지 만들기까지!!! 책 후반에는 실제 성공자의 사례가 나오고 더 관심이 있으신 독자는 유튜브를 검색해보면 더 실감나는 흥미로운 내용을 만날수 있다.
단골을 모을 수 있는 광고용 게시글 작성은 필수!!
연령별로 가장 구매율이 높은 타깃층!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당근 마켓에서 전략 방법이 다르다고 한다. 이런 생생한 현장의 경험이 읽기 좋은 문장으로 서술된 책이다. 당근에서 성공적인 판매 타깃은 의외로 40대!!라는 점 놀랍다.
10대나 20대는 클릭률도 안 나오고 구매율이 낮다고 한다.
실제 강의는 4장 초보 셀러를 위한 노출과 광고 운영 전략에서 시작된다. 당근 마켓 최적화 판매 시스템까지!!
광고에도 간편 모드가 있고 전문가용 광고가 따로 있다.
저자는 당근 마켓 등 창업 강의도 한다. 자신의 수강생 중 실제 당근 마켓에 오픈하는 분은 30% 내외라는 것을 보면
현실의 장벽은 높다. 물론 세상에 쉬운 일은 없을 것이다. 책과 저자 유튜브로 차근차근 공부해 보자
#당근마켓필승법, #수익구조만들기,
#나는당근마켓으로월1500만원번다,
#일평사장, #유연승, #경향B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