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022 개정 교육과정으로 바뀌면서 새로운 교과서로 공부하게 되는 중1. 저희 아이가 올해 중1이 돼요.

중학교에 올라가면 국영수 못지않게 중요한 과목인 과학. 과학 공부의 시작은 바로 용어가 아닐까 싶어요. 용어를 제대로 알고 개념을 학습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은데요.
용어에 약한 아이라면 교과서를 미리 준비해서 읽어보는 것이 도움이 될 듯해요.
아직 저희 학교에서는 중등 배정이 나오기 전이라 어떤 출판사의 교과서로 공부하는지 정보가 없어요, 그런데 하이탑 내신 탑티어 문제집에서는 7종의 과학 교과서를 분석해놨더라고요.

이렇게 출판사 이름과 내용의 해당 쪽수를 찾아서 공부할 수 있게 해놨어요.

학습 도움 자료를 큐알코드 북으로 만들어놨어요. 바로 찍으면 영상을 볼 수 있어요.
탐구, 보충 설명, 고난도 문제풀이, 쪽지시험, 수행 평가, 용어 사전, 미니북까지 모든 풀이 영상이 있는데요~
어디까지 진화할 수 있나를 보여주는 문제집의 끝판왕이죠.

핵심 단어를 빈칸 채워 넣기를 통해서 복습 노트처럼 쓸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이런 정리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구성이 참 좋았어요.
그리고 고난도 문제에서는 문제풀이 영상도 큐알을 찍으면 풀이를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친절한 문제집이 있으니 홈스쿨링도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할 때 어려운 문제를 풀어도 해결되지 않을 때를 대비할 수 있으니까요.
이 책은 1권과 2권으로 나눠져 있어요. 지금까지 본 것은 1권이었고요.
밑에 사진은 2권이에요. 시험 대비서인데요.

쪽지시험과 학교 시험 미리 보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학교에서 배운 개념을 그날 바로 쪽지시험으로 테스트하면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쪽지시험이 보통은 기본 문제집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오히려 떼 놓으니 복습용으로 바로 풀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2권은 당일 배운 개념 테스트용으로 바로 복습하고 - 1권은 문제 풀이와 정리노트로 익히고 - 2권으로 돌아와 학교 시험 테스트로 마무리~! 완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