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다섯 개!
<프릭스 프리크 컴퍼니>는 '프릭스(이형)'이라 불리는 크리처를 퇴치하는 집단 '프릭스 프리크 컴퍼니'와 '나그네 의사' 베키 로건의 모험을 다룬 호쾌한 스팀펑크 웨스턴 만화다. 독특한 배경 속에서 왕도를 달리는 모험가들을 따라가보자!
창궐하는 '프릭스(이형)'의 해저드(이형 무리 재해)' 때문에 곤란하시다구요?! 이형 방위대만으로는 역부족일 때.
믿고 맡겨주세요!
걱정 마세요! 저희 <프릭스 프리크 컴퍼니>가 문제를 싹 해결해드립니다!
신념을 지닌 유능한 나그네 의사 '베키 로건'! 긴급 수술도 OK!
친절한 영업 담당 '토비 멕라인'! 언제나 친절한 상담!
침묵의 암살자 ' 엠마 그레이스'! 시가전에서는 최강의 이형 사냥꾼!
이형에 미친 자 '제이크 란발트'! 명실상부 세계 최강의 이형 사냥꾼!
이형 때문에 골치가 아프세요? 언제 어디든지 달려갑니다! <프릭스 프리크 컴퍼니>입니다!
옛날에 웨스턴물의 배경은 서부개척시대 당시 미국 서부에 국한되어 있었다. 하지만 시대가 흐르고 현대로 오면서 웨스턴물의 저변은 점차 확장되어 갔다. <장고 분노의 추적자>는 흑인 차별이 극심하던 당시 미국 남부, <골든 카무이>는 막 개척되어 가던 일본 홋카이도.
<프릭스 프리크 컴퍼니>도 이처럼 저변이 넓어지는 웨스턴물의 시류에 동참했다.
<프릭스 프리크 컴퍼니>의 배경은 가상의 행성의 한 증기 냄새가 폴폴 나는 스팀펑크 세계관이다. 독특하면서도 스팀펑크다운 고풍스러움을 풍기는 배경을 펼치는 독특한 웨스턴 만화는 독자를 페이지 속으로 빨아들이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단순히 독특한 배경뿐이었다면 나는 <프릭스 프리크 컴퍼니>를 읽다가 중간에 책을 내려놓았을 것이다.
그러나 <프릭스 프리크 컴퍼니>는 매력적인 등장인물들이 꽉 짜인 서사를 끌어나가서 매력을 더했다.
남의 목숨을 소중히 여기면서도 자신의 목숨 또한 가볍게 여기지 않는 뚜렷한 신념을 지닌 강인한 나그네 의사 '베키 로건'을 필두. 거대한 총검과 관짝으로 강렬한 액션을 선보이는 이형 사냥꾼 '제이크 란발트'와 '엠마 그레이스'. 친근한 성격으로 분위기를 환기시켜주는 신 스틸러 '토비 멕라인'까지. 매력적인 등장인물들이 겉돌지 않고 독특한 배경을 차근차근 들춰가며 재미있게 이야기를 이끌어나간다.
독특한 배경의 웨스턴물을 찾고 있다면, <프릭스 프리크 컴퍼니>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