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가치발전소 김대표의 서재
  • 컨셉흥신소
  • 서대웅
  • 12,600원 (10%700)
  • 2015-07-24
  • : 341


"그러니까 이게 컨셉이 뭐냐면 말이지." 일상에서 컨셉이란 단어를 은근 자주 사용한다. 막상 컨셉이란 단어의 의미를 설명해보라고 한다면? 설명이 쉽지 않다. 느낌으로는 알겠는데 설명하기에는 어렵다. 하여튼 단어 의미 설명은 그렇다 치고, 컨셉을 잡는다는 것 자체도 쉽지 않다. 이 책은 제목과 표지, 디자인이 재미있다. 우연히 눈에 띄었는데 '컨셉'을 키워드로, 제목으로 하는 책은 처음 보고, 마케팅 학습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읽게 되었다.

책을 읽고 난 뒤에 내가 나름대로 내린 컨셉의 정의는 이렇다. 자신의 기획과 마케팅 전략을 설명하는 한마디이자 상대가 인식 할 한마디. 이 한마디가 나오기 위해서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 책은 그 과정을 재미있게 알려준다. 기획을 하는 과정이자 방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과 방법이다. 그 방법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풀어서 설명한다. 딱딱하지 않고 흥미로운 이야기 형식이라서 쉽게 읽힌다.

결국은 사람이다. 기획과 마케팅 모두 사람을 이해해야 함을 강조한다. 사람을 단순 관찰하는 것을 넘어서 감정이입하고 애정을 가져야 한다. 내 제품/서비스 또는 나 자신을 사람들의 어떤 희로애락과 연결지을 수 있는지 고민해야 한다. 책에서는 몇 가지 프레임을 제시함과 동시에 그 프레임을 채워나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제안서, 기획서, 자기소개서, 캠페인 사례들이 등장한다. 제안서와 기획서를 써야 하는 직장인, 개인 브랜딩이 필요한 1인 기업가, 마케팅 부서에서 일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이 책이 도움될 것이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프레임과 관점을 실전에 적용해야겠다.


네이버 블로그 서평 : http://blog.naver.com/thereisawill/220642860142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