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전체보기

알라딘

서재
장바구니
마음의 평화
  • 상위 0.1% 부자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박지영
  • 13,320원 (10%740)
  • 2019-10-21
  • : 233

살다보니 돈은 정말 중요한 것이다. 돈만을 좇아 달려가는 것도 어리석지만, 돈을 멀리하면 꼭 필요할 때 쓸 수 없어서 어려움을 느낀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부자들에 대한 책을 읽으며 돈에 대한 인식을 제대로 하는 기회를 마련하곤 한다. 그런데 저자는 20년 가까이 VIP 마케팅을 해오면서 알게 된 부자들의 공통점을 알려준다고 한다. 어찌 궁금하지 않겠는가. 부자들의 삶의 태도와 습관을 알고 따라하다보면 부자에 한 걸음이라도 가까워질까 싶어서 이 책『상위 0.1% 부자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박지영. 20년간 성공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면서 수많은 VVIP 부자들을 만나왔으며, 그 중 상위 0.1% 부자들의 삶에 대한 태도와 품격을 들여다보며 진정한 부자가 되는 방법을 찾기 바라며 이 책을 집필했다. (책날개 발췌)

성공한 부자들에게 배울 수 있는 '교양과 습관, 추구하는 가치'를 이 책에 담았다. 소개된 부자들의 생활을 통해 성공과 돈에 대한 개념을 재정립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그들이 전하는 경험과 시행착오를 통해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도 점검하고 운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 (프롤로그 中)


이 책은 총 8부로 구성된다. 1부 '교양_세련미에는 누구나 끌린다', 2부 '품격_보이지 않는 매력', 3부 '인간관계_커뮤니케이션의 비밀', 4부 '시간_제한된 신의 선물', 5부 '열정_보편적 가치에 자신의 가치를 더하라', 6부 '자기계발_세상에 대한 끝없는 탐구', 7부 '개성_내가 나를 만든다', 8부 '소비_노력한 결과가 가져온 기쁨'으로 나뉜다. 부자와 상류층은 무엇이 다른다, 진정한 부자는 돈을 과시하지 않는다, 지식이나 문화적 소양을 쌓는 일에 돈을 써라, 돈의 주인이 되는 공부를 하라, 알아두어서 쓸데없는 지식은 없다, 자기만의 세계로 매력을 보여줘라, 오늘을 공들여 살고 10년 후를 꿈꿔라, 아껴야 하는 것은 돈이 아니라 시간이다, 자기관리에서 패션을 빼놓지 마라, 부자들도 돈 걱정에는 끝이 없다, 당신은 이미 너무 많은 것을 가졌다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돈이라는 게 참으로 요상해서 욕심을 부린다고 자기 양껏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지식은 열심히 공부하면 되고, 건강을 욕심낸다면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그러나 돈과 관련된 것만큼은 욕심을 부린다고 해서 원하는 만큼 가질 수 없다. 요행으로 큰돈을 손에 쥐었지만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있고, 사고가 나서 한 순간에 모든 것을 잃는 경우도 봤다. 돈에 맞춰진 우리 인생의 활시위를 풀어야 한다. 그리고 자기 삶의 목표를 향해 정조준해야 한다. 그렇게 할 때 돈도 따라 온다. (76쪽)

저자가 만난 VVIP들은 돈을 버는 방법보다 돈의 속성을 잘 아는 사람들이었다고 한다. 돈은 꼭 필요한 것이라고 열심히 모으는 데에만 집중했다면, 돈에 집착하지 않고 세상의 이치를 배우며 돈의 흐름을 공부해야한다는 데로 시선을 돌려야할 것이다. 이 책은 그렇게 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상위 0.1% 부자'라는 제목의 단어가 주는 거창한 느낌에 비해 이 책을 읽기 시작하면 커다란 장막이 벗겨지는 느낌이다. 커뮤니케이션, 시간관리, 라이프 스타일, 돈과 소비 등 우리의 일상적인 삶을 짚어보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돈에서 자유로운 그들은 도대체 어떤 삶을 살고, 어떻게 돈과 시간을 소비하며, 주위 사람들과는 어떻게 관계를 맺을까?" 모두가 궁금해하지만 잘 드러나지 않았던 부자들의 성공 비밀을 밝힌다. 20년간 상위 0.1% VVIP 고객을 상대로 마케팅을 해온 저자는 그들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며 진정한 부자들은 돈이 아닌 삶을 대하는 태도에서 분명한 차이가 있다고 말한다. 그들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시간관리, 라이프스타일, 공부, 돈과 소비에 대한 생각을 들여다보며 부자들이 공유하는 삶의 태도를 파헤친다. (책 뒷표지 中)

저자가 20년간 상위 0.1% VVIP고객을 상대로 마케팅을 해왔다는 점이 이 책의 특장점이다. 오랜 기간 그들을 바라보며 부자들의 공통점을 파악해내는 위치에 있기에 기존의 이론적인 면만 담은 책들 보다는 실질적인 깨달음이 담긴 책인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며 우리가 살면서 놓치고 있는 부분이 어떤 것인지 짚어보기도 하고, 잊고 있던 기본적인 가치도 떠올리는 시간을 보낸다. 돈만을 좇는 부자가 아니라 부자의 삶의 태도를 몸에 익게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기를 권한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