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윤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KIDS LAB 1 : 마인크래프트 실험실
- 존 밀러 외
- 18,900원 (10%↓
1,050) - 2018-06-05
: 122
교사로 근무하고 있으면 학생들이 주로 많이 하는 게임 이름을 몇 가지 알게된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게임이 마인크래프트이다. 아이들이 열심히 하는 것은 같은데 대체 무슨 재미로 게임을 하나 싶던 차에 이 책을 알게 되었다.
샌드박스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는 정답이 없는 특징을 이용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사고하고 상상하고 그것을 현실로 -게임 세계 안에서- 만들 수 있다.
이 책은 마인크래프트를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책으로 무대뽀로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닌, 차근차근 하나씩 정복해간다는 느낌으로 게임을 배울 수 있다.
좀비트랩, 보물 만들기, 음식점 꾸미기, 농장만들기, 건축가 되어보기 등. 자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꾸밀 수 있는 게임이 바로 마인크래프트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은 그러한 과정들을 화면 캡쳐와 함께 친절하고도 상세한 설명으로 아이들이 차근 차근 따라할 수 있도록 멋진 길라잡이가 되어준다.
더불어 공간 감각, 축척, 입체감각, 픽셀 아트를 통한 예술감각 키울 수 있다는 점은 보너스이다.
음식점 운영하기 게임, 농작물가꾸기 게임 등 세분화된 게임도 많지만 마인크래프트의 장점은 바로 그런 게임들을 하나의 세계에서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이 책을 읽고 나니, 아이들이 왜 그리도 마인크래프트에 열광했는지 조금은 알 것 같다.
무한한 상상력을 풀어놓을 드넓의 공간이 필요했었음을 말이다.
나처럼 아이들의 세계를 조금이나마 더 이해하고싶은 교사나 부모님들도 이 책을 함께 읽으며 마인크래프트를 함께 하면 좋을 듯 싶다. 책을 덮고 마인크래프트를 깔러 가 보아야겠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