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선물
봄욜 2025/11/23 15:10
봄욜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최고의 선물
- 파울로 코엘료
- 17,820원 (10%↓
990) - 2025-11-11
: 9,425
#도서협찬
세계적 문호 파울로 코엘료가 전하는 ‘사랑의 연금술‘이라니 읽기 전부터 기대가 컸다. 최고의 선물은 과연 뭘 말하는 걸까? 이 책은 헨리 드러먼드의 저서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것>에서 영감을 받아 쓰여진 에세이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것>은 고린도전서 13장 “사랑이 제일이다”라는 말씀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책이다.
고린도전서 13장은 사랑을 감정의 표현이 아니라, 삶의 방식이며 태도로 정의한다. 사랑은 아홉 가지 요소—인내, 온유, 관대, 겸손, 예의, 이타, 좋은 성품, 정직, 진실—로 이루어져 있다. 파울로 코엘료는 이 모든 것이 최고의 선물이며, 최고의 선물은 숨결을 반영한다고 말한다.
p.34
그것은 그 자체로 선물이 아니라, 평범한 하루하루를 구성하는 말과 행동들이 모여서 만들어지는 선물입니다.
최고의 선물은 사계의 정원(봄의 정원, 여름의 정원, 가을의 정원, 겨울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장이 정원이란 이름 붙여 있듯이 페이지마다 꽃 이미지가 가득하다. 게절에 맞게 꽃을 배치하고 이름과 꽃말을 함께 적었다.
봄의 정원에서는 사랑의 아홉 가지 요소를 설명하고, 여름의 정원에서는 하나하나 구체적인 설명을 덧붙인다. 가을과 겨울의 정원에서는 사랑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더 깊이 들여다 볼 수 있다.
p.77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것, 그것이 이 세상에서 우리의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파울로 코엘료는 인생은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끊임없이 제공하는 배움의 장이라고 정의한다. 또한 사랑은 음악이나 미술처럼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에세이로 분류되어 있지만 설교 말씀처럼 들리기도 한다. 성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사랑을 삶의 중심 가치로 삼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종교 여부와 상관없이 의미 있는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책을 덮고 나면 자연스럽게 질문이 남는다. 나는 사랑을 제대로 아는가? 사랑하며 살고 있는가? 파울로 코엘료가 남긴 질문들을 가슴에 새겨본다. 고린도전서 13장은 단순한 말씀이 아니라 여전히 살아 있는 메시지임을 깨닫게 된다.
#최고의선물 #파울로코엘료 #북다 #사랑 #에세이 #책소개 #책리뷰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