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을 찾아 떠난 날의 기적
봄욜 2025/08/01 16:44
봄욜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WHOOSH! 아이스크림을 찾아 떠난 날의 기적
- 샘 어셔
- 13,500원 (10%↓
750) - 2025-07-15
: 303
#도서협찬
연일 폭염경보에 지쳐가는 나날이다. 입맛은 없고 뭔가 시원한 것만 찾게 된다. 글밥 많은 책은 눈에 잘 들어오지 않고 그림책만 뒤적이고 있다. 그러던 중 딱 내 눈에 들어온 그림책이 있었다. 샘 어셔 작가의 기적 시리즈를 좋아하는데 이번에 신간이 나왔다. 여름에 어울리는 내용이라 지금 이 계절에 꼭 읽어야하는 책이다.
지난 밤 소년은 아이스크림 꿈을 꾸었다. 날이 밝자마자 할아버지께 아침으로 아이스크림을 제안한다. 늘 그렇듯 할아버지는 흔쾌히 동의한다. 언덕 위에 아이스크림 가게가 오늘의 목적지다. 자전거 바퀴에 공기를 빵빵하게 채우고 이런저런 준비물을 챙겨 달리기 시작한다. 처음엔 고작 아이스크림 하나 먹으러 가는데 무슨 준비물을 그리 많이 챙기나 생각했는데 나중에 보니 꼭 필요했구나 싶다.
언덕 꼭대기 아이스크림 가게에 도착했는데 아뿔사! 매진이란다. 실망은 금물, 곧 멋진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할아버지와 손자는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을까? 기적은 이후에 벌어진다. 결말이 궁금하다면 표지에서 힌트를 얻으면 좋겠다. 풍선 자전거를 타고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모험을 떠난다. 매일이 이처럼 모험이고 기적이면 얼마나 사는 게 신날까!
샘 어셔 작가는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극히 평범한 소재로 기적을 만들어낸다. 비 내리는 날, 눈 오는 날, 햇볕 쨍쨍한 날, 폭풍우 치는 날, 어떤 날씨 어느 순간에도 기적은 일어난다. 아이스크림을 찾아 떠난 날에도 역시 마찬가지다. 어떤 상황에서도 이들에게 포기란 없다. 희망을 잃지 않는 게 샘 어셔가 말하는 기적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더운 여름날 아이스크림처럼 달콤하고 시원한 책을 찾는다면 바로 이 책이다. 어른도 아이도 즐거운 상상을 하며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이다. 옆에 아이스크림 한 통 두고 읽으면 더할나위 없이 좋으리라.
#아이스크림을찾아떠난날의기적 #샘어셔 #주니어RHK #그림책 #책리뷰 #기적시리즈 #그림책추천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