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가이드북 추천
봄욜 2025/01/16 14:33
봄욜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리얼 싱가포르
- 백종은
- 17,100원 (10%↓
950) - 2025-01-02
: 1,740
#도서협찬
리얼 싱가포르를 만날 수 있을까 처음엔 반신반의했다. 그런데 국립 박물관 도슨트라는 그 한 마디에 신뢰가 쌓이는 느낌이다. 저자는 말한다. 싱가포르의 역사를 알고 나니 ‘리얼 싱가포르‘가 보이기 시작했다고. 현지에서 들려주는 생생한 싱가포르 이야기가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믿고 따라가도 좋을 가이드북이란 믿음이 생긴다.
현재 국립 박물관에 한국어 투어가 신설되어 방문객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도슨트의 가이드를 받고 안받고는 하늘과 땅 차이다. 아는 만큼 보이는 것이니 국립 박물관에 간다면 한국어 투어를 신청해 보자. 또 하나 더 눈여겨 볼 투어는 ‘한국어 워킹투어’다.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골목골목을 누비며 리얼 싱가포르를 만날 수 있는 투어다.
싱가포르를 여행한지 16년이 지났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지금은 어떤 모습일까? 변화무쌍한 싱가포르인 만큼 최신 가이드북이 필요했다. 16년 전 가이드북으로 여행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싱가포르 재방문을 앞두고 먼저 떠올린 일이 최신 정보 업데이트였다.
리얼 싱가포르는 크게 4개의 파트로 나뉜다. 파트1은 여행지 개념 정보 파악하기, 파트2는 테마별 여행 정보, 파트3는 지역별 여행 가이드, 마지막 파트4는 실전 여행 준비로 출입국 절차 및 테마별 숙소를 추천한다.
싱가포르 여행 버킷 리스트 10에서 추천하는 열 가지만 해도 후회는 없을 것이다. 마리나 베이 샌즈 풀코스로 경험하기부터 센토사섬에서 하루 종일 놀기까지 싱가포르에서 즐길거리 10개를 소개한다.
싱가포르의 매력은 무엇일까? 16년 전에 친구랑 선택한 이유이기도 한데 여자들끼리 다녀도 안전한 여행지라는 점이다. 싱가포르는 가장 안전한 나라 1위에 선정됐다. 각자 우선 순위가 다르겠지만 안전을 빼놓을 수는 없다. 한 나라에서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싱가포르는 서울보다 작은 나라다. 장기 여행자라면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이웃나라도 함께 둘러보면 좋다. 기차로 갈 수 있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와 페리 타고 당일치기로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인도네시아 빈탄이 있다.
맛집 소개는 기본이고 현지 도슨트가 알려주는 리얼 가이드 부분도 유용하다. 앱서핑으로도 여행 정보를 얻을 수는 있다. 그러나 시간 대비 모을 수 있는 정보는 제한적이다. 가이드북 한 권이면 빠른 시간에 효과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무얼 망설이는가. 싱가포르 현지 도슨트가 요목조목 알려주는 진짜 싱가포르가 궁금하지 않은가. 싱가포르 여행을 계획하면서 알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리얼 싱가포르’가 정답이다.
#리얼싱가포르 #백종은 #방연실 #한빛라이프 #싱가포르가이드북 #싱가포르여행 #책리뷰 #가이드북추천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