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글 레시피북
봄욜 2024/11/16 23:01
봄욜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에브리띵 베이글
- 캐시 배로우
- 20,700원 (10%↓
1,150) - 2023-11-10
: 510
#도서협찬
📘에브리띵 베이글
✍️캐시 배로우
🏚싸이프레스
말로만 듣던 베이글을 처음 먹었을 때 이건 무슨 맛으로 먹는 건가 의문이 들었다. 빵 자체엔 아무런 맛이 나지 않았다. 그럼 크림치즈 맛으로 먹는 건가? 같이 먹으니 맛이 한결 좋긴 했다.
베이글의 모든 것을 담은 책이라고 해서 관심이 갔다. 알고 먹으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르렀다. 책에는 베이글, 스프레드, 샐러드 등 총 68개의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다. 이렇게나 베이글이 다양하다니 새삼 놀라웠다.
단순한 레시피북이라 생각했는데 의외였다. 앞부분엔 저자의 인생 이야기와 흑백 사진이 담겨 있다. 베이글과 빵에 얽힌 추억 이야기라고나 할까. 할머니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았고 손글씨로 쓰여진 레시피 카드에서 필요한 자료를 얻을 수 있었다.
베이글과 스프레드, 샐러드와 피클 등 다양한 레시피가 나온다. 이 조합으로 훌륭한 테이블이 가능하다. 저자에겐 일상적인 아침 식사일 수 있겠지만 내겐 특별한 메뉴가 되어줄 듯하다.
베이글은 다른 빵과는 다르게 ‘데치기’라는 과정을 거친다. 나물도 아니고 빵을 데친다니 첨엔 신기했었다. 데치는 과정을 거쳐야 바삭하고 반짝이는 껍질을 형성할 수 있다. 약 60초에서 90초 동안 데치고 반드시 데친 즉시 구워야한다.
베이글하면 뉴욕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최초의 베이글은 폴란드라고 한다. 마리아 발린스카의 책 《베이글The Bage》에서 1683년에 이디시어로 쓰인 자료를 인용하며, 폴란드 소도시에서 베이글을 구워 먹었다는 사실이 있다며 이것이 베이글을 기록한 최초의 자료라고 말한다.
베이글의 역사부터 만드는 방법, 베이글의 종류, 함께 먹기 좋은 샐러드와 피클까지 제목대로 베이글의 모든 것을 담은 책이다. 보고 있자니 군침이 돈다. 베이글로 샌드위치 하나 만들어 먹고 싶은 맘 간절하다.
#싸이프렌즈A #싸이프레스출판사 #에브리띵베이글 #캐시배로우 #베이글 #스프레드 #샐러드 #피클레시피 #책리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