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과 잘 어울리는 책. 내 생의 봄
2boyong 2025/04/23 15:00
2boyong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별나라 베이커리의 이별 파이
- 임현지
- 16,020원 (10%↓
890) - 2025-04-11
: 241
📖
그대들은 피어나길 기다리는 꽃이다 . 가장 아름다운 꽃을 피워낸 나를 소중히 하자.
손님이 이별한 사연을 적어주면, 이별의 상처가 치유되는 빵 '이별 파이'를 만들어주는 곳, 별나라 베이커리.
첫사랑과 이별, 아이와의 이별, 반려견과의 이별 세가지 #이별 이야기가 #옴니버스 식으로 전개된다.
그중 가장 긴 서사를 지닌 #연인과의이별 이야기가 특히 마음에 든 이유는 경험의 유무 인듯 하다.
📖 P.170 지금 하얀 가루를 보고서도 헤어진 연인을 떠올리는 것처럼 은희는 그의 흔적을 아무리 지워도 그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었다. 이별이란 건 푸른 하늘만 봐도 그해 여름이 떠오르고 노을만 봐도 그날 밤이 떠오르는 것이었다. 떠난 남자는 더 이상 은희를 힘들게 하지 않았다. 은희를 힘들게 하는 것은 사실 자신이었다.
한번쯤 경험해봤을 #연인 또는 #짝사랑 과의 이별을 마치 옆에서 모든걸 지켜 본 듯 풀어낸다.
그리고 이별 후 일상을 표현한 말들이 그때를 상기시키며 추억에 잠기게 한다.
📖 P.131 차오르는 눈물은 세상이 춤을 추게 만들었다.
#제빵 과 이별. 단순하게 생각하면 접점이 없는 듯 하나 사실 내가 좋아하는 음식 먹으며 스트레스 풀듯 #빵순이 인 나에겐 #베이커리 가 #힐링 이며 #위로 가 된다.
📖 P.135 🥜 땅콩 샌드는 서비스에요. 직접 볶은 땅콩 버터로 만들었답니다. 먹으면 기분이 좋아질 거예요. 웃음이 나오는 땅콩을 갈아 넣었거든요. 옥황상제께서 즐겨 드시던 깔깔 땅콩이에요. 제가 몰래 가져와서 심었어요. 가게 뒤 텃밭에. 그걸로 만든 땅콩 버터이니 얼마나 행복하겠어요?
💐 새로운 시작을 향한 한걸음. 나를 따뜻하게 위로하고 아픈 기억을 추억으로 만들어 주는 별나라베이커리에서의 이별파이 🥧 한번 드셔보시겠어요??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작성된 리뷰입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