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패션 MD : BRAND2
hyuntae99 2017/11/08 23:09
hyuntae99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패션 MD : 브랜드 편
- 김정아
- 25,200원 (10%↓
1,400) - 2017-09-15
: 438
패션 MD : BRAND2
제가 이책을 선택한 것은 패션에 대해 알고 싶다는 것 하나였습니다. 상식의 스펙트럼을 경제, 경영, 재테크 등에서 패션으로 넓혀 보고 싶었습니다. 특히나 패션은 나이가 들수록 급격하게 앎의 정도가 떨어지는 것 같고, 회사의 신입사원들의 패션이 내가 입는 패션과는 완전히 달라젔다는 인식을 최근에 하게 된것도 이책을 펼치게 된 이유입니다. 사실 그동안은 제가 패션에 대해 뒤쳐진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거든요.
하지만 저자의 말처럼 세상의 변화보다 빠르게 변하는 것이 패션이기에 그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책을 통해 알게 된 것 패션용어입니다.
절대 전문적인지 않고 일상적인 용어로 일반인도 알아두어야 할 용어라고 생각됩니다. 여성성을 강조하는 페미닌룩, 남성성에 보여주는 밀리터리룩, 스트리트웨어, 깨끗한 컷으로 승부하는 트래디셔널 미니멀룩, 세련된 아방가르드 앤 시크룩, 여름의 대표패션 에스닉 보헤미안 시크룩과 3~5년전부터 유행했다는 북유럽 패션까지 확실히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저는 위에 적은 패션을 확실히 말할 수 있는 센스남이 되었습니다.
물론 저자의 기대처럼 책을 통해 흥미로운 브랜드를 찾지는 못했지만, 이건 개인의 취향이고 10년차 샐러리맨의 한계로 이해하고 싶습니다.
책을 읽어보면 저자의 패션에 대한 내공이 얼마나 깊고, 정보수집이나 패션숍 방문 등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지 느껴집니다.
패션업에 종사하는분은 물론이고,
패션에 대한 관심있는 분에게는 아주 좋은 책이 될것같습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