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3
alacksil님의 서재
  •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 13,500원 (10%750)
  • 2011-11-30
  • : 32,665

사람들에게는 참으로 다양한 의지들이 존재합니다. 그들이 그것을 왜 이루려 하는지, 그것들을 이루기 위한 열정이 어느 정도 인지, 그것들이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 일인지 분류하기도 힘이 들 정도로 가지각색이죠. 여기에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얻게 해줄 수 있다'며 자신만만한 책 한 권이 저에게 왔습니다. 책 표지에는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라는 책 제목과 "13년 연속 와튼스쿨 최고의 인기강의" "왜 세계 최고 MBA에서 가장 비싼 강의가 될 수 밖에 없는가?"라는 문구가 큼지막하게 박혀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얻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는 사람들의 눈과 귀를 번쩍이게 하는 멋진 타이틀임이 분명하네요.

 

여러분은 상대방과의 대화를 통해 원하는 것을 잘 얻어 내시나요? 세상에는 잘난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말 잘하고, 머리 좋고, 능력 좋은 사람들 사이에서 내가 원하는 것을 얻어내기 위해 현명하게 살아간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죠. 자신의 목적을 이루어내고, 목표를 달성해내기 위해서 협상과 설득은 피해갈 수 없는 필수의 과정이지만 그 잘난 사람들 틈새에서 살아나기 위해 그 행위들을 해나간다는 것은 한숨부터 나오는 쉽지 않은 일임이 분명합니다. 저 역시 세계적인 MBA 와튼스쿨에서 최고의 강의라는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의 강의를 담은 이 책이 궁금해져서 연필 한 자루를 들고 열독을 시작했습니다.

 

보통 사람들에게 많이 읽히는 자습서나 명강의라 불리우는 강좌들의 특징은 '누구나' '쉽게' '어떤 곳에든' 적용할 수 있는 논리와 이론들로 설명을 해준다는 것이죠. 이 책 역시 그러한 것들과 같습니다. 무려 와튼스쿨의 전설로 불리우는 협상강좌를 정리해놓은 책이라고 하지만 전혀 어렵지 않고, 어떤 상황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물론 책 내부에는 '보통사람들의 통념을 뒤엎는 창의적 문제 해결법을 통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철저한 방법론'을 소개한다고 거창하게 쓰여 있지만! 어렵지 않아요~ ㅎㅎ 대단하지 않은, 보통 사람들도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책에 쓰여진 기본적인 개념과 이론을 기억하고, 약간의 꼼수를 써서 자신의 상황에 적용시킨다면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의 이론이 나의 실생활에 적용되는 싱기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책이 꽤 두껍긴 하지만 아래의 세 가지를 이런 저런 다양한 사례들로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책이었습니다.

 

원하는 것을 얻기 이전에 아래의 질문에 답을 해보아라

 

1. 당신의 목표는 무엇인가?

2. 상대방은 누구인가?

3. 설득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위의 질문을 다양한 상황 속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접근시키는지, 상대방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하는 실제 사례들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독자들은 내용들을 재미있게 읽으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실생활에 적용하기 위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실천하면 됩니다. 할 수 없어! 어려울거야! 같은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긍정적 마인드를 바탕에 깔아두고 일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읽다보면 '난 내일 이렇게 활용해 봐야겠다!'라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 본인은 물론, 자신의 강의를 들은 학생들이 실제 경험한 성공담과 실패담들을 재미있게 읽다보면 두터운 책 한 권을 뚝딱 읽게 됩니다.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직접적인 방법을 기대하고 이 책을 읽는 이는 실망할지 모르겠지만, 모든 상황에 적용 가능한 재미있고 다양한 협상법과 사례를 기대한 저에게는 만족스러운 책이었습니다.

 

여러분의 진짜 목표는 무엇인가요? 무엇인가를 얻어내려 협상하기 이전에 '눈에 보이지 않는 진짜 목표가 무엇인지부터 파악'하고 나서, 스튜어트 교수가 제시한 협상법을 차근히 적용해가다보면 눈에 보이지 않던 목표가 보이기 시작하지 않을까요.

 

이 강의를 실제로 듣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들과의 상호작용 속에서 나와 상대방의 생각에 집중하고 공감하고 접근하는 방법을 글자가 아닌 실제의 강의로 들으면 훨씬 와닿지 않았을까요. 항상 상대방에게 말려들어가는 성격에 고민이 많던 저에게 유용한 실용서적이었습니다. 제가 읽은 것들은 실제의 상황 속에서 반드시 연습을 하려 합니다. "뛰어난 협상가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라는 저자의 이야기에 공감하며..

 

 

<2012-1>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