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 우리는 예수님을 믿으라는 말을 많이 한다. 우리는 예수님이 생명으로 인도하실 줄 믿으라고 말한다. 이는 분명 좋고 필요한 일이다. 하지만 예수님이 당신을 믿으신다는 말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
📍81, "죄를 짓거든 하나님께 숨기지 마세요. 그 죄를 하나님 앞으로 가져가세요. 변명도 책임전가도 부정도 하지마세요. 있는 그대로 드러내세요. 그러면 하나님이 있는 그대로 사랑해 주실 겁니다. 그리고 그 사랑을 경험하면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람으로 변해갈 수 있어요."
☘️ 대학생 시험기간을 지나면서 여러모로 부족한 나의 모습을 발견했다. 체력을 소모하니 예민해졌고, 예민해지니 주변 사람에게 짜증을 많이 냈다. 불완전한 나날을 보내니 점차 지쳐갔고 그러던 중 다시 이 책을 펼쳤다. 읽어야지, 생각만 줄곧 하다가 다시 펼친 책에서 얻은 깨달음은 내가 힘들어하고, 지쳐서 부정적인 생각만 할 때도 예수님은 내 옆에 계셨다는 것이다. 내가 원망하고, 작은 일에 쉽게 짜증내고, 남의 마음에 생채기 낼 때도 주님은 나를 온전히 바라보시고 포기하지 않으셨다는 것을 깨달았다. 힘들었던 일상에서 한 걸음 벗어나니까 24시간 내 곁을 떠나지 않으신 마음을 알게되고 나 또한 '24시간 나의 예수와' 함께함을 잊지 말아야겠다고 느꼈다.
나는 너무나 부족하다. 부족하다는 말로도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모자란 사람이다. 하지만 하나님은 부족한 나를 사랑하셔서 내 마음을 위로하시고, 신앙이 성장하도록 이끄신다. 나 혼자로는 절대 할 수 없지만, 하나님이 함께하셔서 지금의 고난도 헤쳐나갈 수 있고, 이 또한 지나가서 나중에 회상했을 때 아무것도 아니었다는 걸 깨달을 것이다. 그게 24시간 나와 함께하시는 예수님을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동행해야 하는 이유다.
#책제공 #두포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