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셉의 옷장으로 보여주시는 은혜.
하가은 2024/10/10 18:04
하가은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요셉의 옷장
- 민경보
- 14,400원 (10%↓
800) - 2024-09-11
: 392
📍45, 하나님은 우리가 영적으로 온전히 성장하기를 원하신다. 때문에 강제로 우리가 입고 있던 옷을 벗기거나, 찢겨지는 경험을 허락하신다. 그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고난과 고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89, 영적으로 성장하려면 또 한 번의 결단이 필요하다. 그것은 지금까지 살아왔던 삶의 습관과 잘못된 행동 양식을 벗어 버리는 것이다.
📍118, 때가 되면 하나님이 반드시 미래를 열어 당신을 요셉처럼 세우실 것이다. 그러므로 어떤 상황 속에서도 실망하거나 좌절하지 말고, 묵묵히 주어진 상황속에서 순종하며 나아가야 한다.
☘️
#요셉
성경의 인물 중에서도 야곱과 요셉의 이야기는 비교적 잘 알고 있다. 과거 유초등부 시절 교회에서 생일 선물로 '만화 성경'을 받았는데, 그 이야기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요셉의 스토리가 반갑기도 하고 이번엔 텍스트로 보게 되어 좋았다. 특히나 '옷'이라는 소재로 요셉을 들여다본 게 인상적이다. 요셉 하면 '채색옷'이 대표적인데 이에 더불어 죄수복과 총리의 옷까지, 그가 13년의 세월 동안 하나님만 의지하고 살면서 겪은 행복과 고난이 모두 묻어나는 대목이어서 그의 이야기를 전하기에 좋은 소재였다고 생각한다. 요셉이 노예에서 애굽의 총리가 되기까지 탄탄대로가 아니었던 것처럼 우리도 삶에서 요셉을 생각하며 지금의 시간을 견디자.
#적용
요셉의 이야기를 우리 삶에도 적용하고 싶었다. 앞서 언급했듯 요셉은 총리라는 직책을 맡는 해피엔딩이지만, 그 전에는 여러 사건, 사고가 많았다. 형들에게 미움을 받아 팔렸고, 억울하게 누명을 썼고, 자기가 구해준 관원장에게 잊히기까지.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런 고통 속에서도 하나님을 놓지 않았던 것이다. 다시 형들과 아버지, 동생과 재회했을 때 펑펑 눈물을 쏟았던 사려 깊고 착한 요셉의 삶에 고통을 허락하셔서 연단하신 하나님. 주는 우리 삶에도 시련을 허락하시는데, 그것을 외면하거나 무너지기보다 꿋꿋이 견디고 하나님을 더 의지하며 신앙이 성장하는 우리가 되면 좋겠다.
#책제공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