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과일식으로 젊고 건강하게 살자~
jenny._.books 2022/12/01 20:07
jenny._.books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잡는 7대 3의 법칙 채소·과...
- 조승우
- 17,100원 (10%↓
950) - 2022-10-20
: 16,803
인간과 99.6%의 유전자가 같은 침팬지는 여전히 숲이나 동물원에서 바나나를 먹고 산다. 인간은 4백만년 넘게 채소,과일식을 해오던 몸에 피자,치킨, 햄버거, 콜라, 등을 마구 섞어 집어넣는다. 과학과 의학이 고도로 발전했지만 비만과 질병률은 그 어느때보다 높다. 그 이유는 뭘까?
피토테라피스트 한약사인 저자는 사업을 하던 중건강악화로 모든 것을 중단하고 고향에서 몸과 질병에 관한 공부를 시작했고 약학대학에서 한약학을 전공했다. 병원의 검사와 약으로는 절대 병을 치료할 수 없음을 깨닫고 음식에서 답을 찾는다. 요요없이 15키로를 감량하며 약과 만성통증에서 벗어났다고 한다.
책에는 우리가 채소과일식을 해야 하는 이유, 잘하는 방법, 채소과일식을 위해 알아야 할 지식들,건강한 다이어트법이 담겨있다.
그동안 읽었던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어느 채식의사의 고백>과 결을 같이 하는 책이다.
모든 질병과 비만의 원인은 독소이고, 독소를 없애는 가장 강력하고 손쉬운 방법은 살아있는 과일과 채식을 하는 것이다. 다이어트를 따로 할 필요가 없다. 건강을 챙기면 다이어트는 저절로 따라오게 되는 것이다.
✔️다이어트는 체중감량이 아닌 독소를 청소하는 작업이다!
만병의 근원은 비만에서 온다! 농경생활을 시작하고 산업혁명을 기점으로 인간은 넘쳐나는 먹거리과 함께 다양한 질병에 시달리고 있다. 비만은 단순히 많이 먹고 적게 움직여 살이 찐 결과물이 아니다. 핵심은 얼마나 먹느냐가 아니라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느냐이다.
채소 과일식을 하면 몸의 독소가 최소한으로 생기며 배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 채소.과일이 위에 머무르는 시간은 30분이다. 일반식보다 소화하는 데 시간이 8배 더 적다. 인간은 소화시키는데 에너지가 가장 많이 사용된다. 소식을 하면 소화기관이 일을 덜 하게 되고 장수하는 이유다.
✔️7:3 법칙
1.우리의 몸처럼 음식 또한 70%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것을 먹어야 한다.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은 채소, 과일뿐이다. 70%는 채소과일식을 하고, 30%는 비정제된 곡물류(감자, 고구마, 옥수수)도 구성된 식단을 하는 것이다.
2. 완전한 채식주의자가 아니면 1번의 방법은 힘들다. 현실적으로 70%는 채소과일식과 통곡물을 먹고 30%는 가공식품을 하는 방법이다. 대신 고기와 유제품은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술과 고기를 많이 먹었다면 그주 일요일은 반드시 과일 또는 과일 주스만 섭취해 몸을 회복시키는 것이 좋다!!
✔️저자의 임금님 다이어트 프로그램
저자가 정립한 기본 3주프로그램으로 임금님처럼 내 몸을 아끼면서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뜻이 담겨있다.
4가지 기본원칙은 아침은 과일이나 과일 주스만 먹는다. 백미는 현미로 전환하고 식전이나 공복에 과일을 챙겨 먹기,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섞어 먹지 않기다.
저녁 8시에서 아침 8시까지 기본 12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3주차부터는 14시간 공백을 하는 것이다.
✔️반드시 공복에 먹어야 하는 채소과일식
과일은 식후에 먹을 때 발효가 일어나 부패가 된다. 과일 자체의 문제가 아닌 가공식품 섭취 후에 과일을 먹어서다. 식사 후에는 3시간 간격을 두고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7월에 채식관련 책을 접하며 고기와 유제품은 줄이고, 아침은 과일채식을 하고 있다. 12시간 공복은 예전부터 하고 있었고. 지난번에도 말했듯이 동거동락하던 변비가 사라졌다. 좋아하던 케익도 당기질 않고, 혀가 예민해져서 엽떡이나 자극적인 음식은 저절로 멀리하게 되었다. 아직 고기도 치킨도 조금씩 먹고 있지만 섭취하고 나면 반드시 과일채소양을 늘리고 있다. 모든 꾸준히 오래 실천하는 것이 관건이니 자신에게 맞게 조절해나가면 될 것 같다.
질병에 시달리며 오래 살고 싶지 않다. 채소, 과일과 함께 녹말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고, 야외에 나가 햇볕을 쬐며 약간의 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장수하는 비결임을 기억하자.
📖병원은 근본 치료를 위해 방문하는 곳이 아니다 식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근본 원인인 몸 독서를 해독한 후 잘 관리되고 있는지 확인하러 가는 곳이다(p198)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