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변화시키는 - 1일1독]
평범한 사람도 독서의 신으로 만드는 기적의 독서법
# 독서

▶다들 독서가 중요하다고는 인식을 하고 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실제로 독서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요즘에 대중교통을 타고 보면 대부분 사람들의 손에는 책이 아닌 스마트폰이 들려있다. 책을 지하철에서 읽으면 어지럽고 멀미가 난다는 사람들도 스마트폰은 어찌 그리 잘 들고 보고 있는지 신기할 나름이다.
결국 독서라는 것은 자신의 의지만 있으면 충분히 할수 있는데 본인의 의지가 약하기에 독서에 대해서 거부감을 가지고 손이 책으로 안간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그런의지보다도 습관적으로 책에 손이 가는것이 더욱 좋겠지만 말이다. 이 책은 그러한 나의 생각에서 선택된 책이다. 1일1독 정말 어찌보면 쉽다고 할수 있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너무나 힘든 결정이다.
특히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로서는 개인 시간을 쪼개서 독서를 한다는 것이 그것도 한권을 읽는다는 것은 너무나 힘들고 많은 투자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박지현 저자의 경우도 정말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긴경우라고 생각이 든다. 1년을 매일 한권씩 즉 365권을 읽다니 정말 독하다고 표현할수가 있다. 그런 저자가 그렇게 1일1독을 하면서 느낀 감정과 노하우 그리고 잘할수 있는 방법이 대해서 이책에서는 풀어서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 독서법

▶세종대왕 독서법 부터 시작하여 정말 여러가지 독서법을 우리는 마음만 먹으면 찾아 볼수가 있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저자가 추천해주는 독서법 여러가지가 나와있다 그중에서 나한테 있어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무조건 책을 한권다 읽는것이 아닌 하루에 한권씩 읽어야 할 책과, 조금씩 쪼개서 매일같이 읽어야 할 책을 구분지어 읽는다는 대목이다.
나도 책 욕심이 많아 집에 안읽은 책이 쌓여있지만 한권을 끝내고 다음권을 읽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쌓여있어서 힘들고 내용이 이해가 안가더라도 끝낼때 까지 잡고 읽는 스타일이다. 그런데 이 부분의 내용을 읽으면서 나또한 그렇게 읽을 필요는 없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혼자있는 시간,자기전 30분,메모하며 읽기, 독서평 블로그에 남기기, 등등 정말로 많은 방법들이 책에서는 잘 설명해 주고 있으니 독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좋을것 같다.





# 독서와 인생

▶내가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와 닿은 문장은 바로
' 오늘의 독서를 미루지 말자. 그렇게 미루는 습관이 생겨버리면 우리의 인생도 미루게 된다' 라는 구절이다. 그렇다 한대 얻어맞은 느낌이였다. 내가 지금 미루고 독서를 잘 안하고 내가 계획한거의 반도 읽지못하는 날이 허다한데 그 것이 나의 인생을 미루는것과 동일하다는 생각을 하자 다시금 독서에 더욱 열심히 시간을 내야겠다고 다짐을 하였다.
1일 1독 은 힘들겠지만 1일 조금만이라도 꾸준한 독서가 반드시 필요한것이다. 매일 꾸준히 적당량의 독서습관을 만들기로 다짐하면서 이책을 덮었다.
1일 1독 화이팅!!
책 읽는 사람은 실패하지 않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