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게이츠, 그 시작의 이야기
헬레니즘 2025/02/09 16:06
헬레니즘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소스 코드: 더 비기닝
- 빌 게이츠
- 25,200원 (10%↓
1,400) - 2025-02-05
: 26,690
소스코드
빌게이츠
열린책들
<소스 코드> 빠른 서평단
.
.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동력은 어디에서 오는가. 그 시작이 빌게이츠의 마이크로소프트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전세계적으로 순간순간 놀라울 정도로 진보하는 세계는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정보통신산업의 고도화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모두가 마이크로소프트를 사용하며 위대한 개발자인 빌게이츠를 알 것이다. 동시에 그는 한때 세계 1위의 부자로 일컬어졌으며 이후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기부와 자선을 통해 사회적인 메시지를 강력하게 보내왔다. 빌게이츠를 전세계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지만 인간 빌게이츠에 대해서는 천재, 기획자, 사업가 등으로 짐작만 했을 뿐이다.
.
.
그의 유년시절과 학창시절 그리고 가정에서 받아온 영향들로 빌게이츠라 성장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집에서는 반항아같은 모습이 드러나고, 학교 수업에서 엉뚱한 재미를 보여주는 의외면도 있고 또래처럼 아이들과 놀면서도 혼자 이런저런 생각에 빠져들기도 한다. 다른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혼자 생각에 잠겨있을 때 가장 편안한 기분을 느끼는 소년 빌게이츠를 만날 수 있었다. 그가 진학한 고등학교인 레이크사이드에서 컴퓨터를 만나는 순간은 그가 말하는 것처럼 기적이면서 대단한 행운이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연구하는 활동도 학교에서 하게되고 또한 컴퓨터 연구소의 부소장인 친구 어머니로부터 컴퓨터를 기부받기도 한다. 덕분에 무료로 컴퓨터를 이용하며 미래를 꿈꾸게된다. 친구들과 의기투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갈등 속에서도 전진을 이뤄나간다. 코드작업을 함께한 절친을 사고로 잃는 슬픔도 이어진다. 하버드로 진학해 응용수학을 전공하면서 컴퓨터를 공부하려는 진념은 멈추지 않는다. 그는 BASIC 명령어로 간단한 덧셈프로그램을 성공한다. 이것이 개인용 컴퓨터를 위한 최초의 소프트웨어의 시작이다. 대학을 휴학하고 1년간 소박하게 창업하여 전념을 다했던 그 순간이 우리 역사의 혁명이 된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잘 안되면 돌아갈게요' 부모님에게 약속한 청년의 메시지는 이제외 돌이켜보면 고개를 갸웃하게 된다. 인류의 발전에 신기원이 된 소프트웨이 혁명을 이끈 마이크로소프트를 생각하게 되기 때문이다.
.
.
빌게이츠의 유년시절부터 청년시절, 레이크사이드에서 컴퓨터를 처음만나고 이후 하버드를 휴학하고 마이크로소프트를 창업하는 일생의 초반이 그려져있다. 이 책은 놀라울 정도로 흥미진진하다. 그에게 가정의 지원과 그가 가진 능력과 또한 운이 따라준 것이 사실이지만 인류 역사의 놀라운 발전을 이끈 시작이 그에게 있음을 알게 된다.
"본 서평은 열린책들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