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디저트 티라미수를 집에서 누구나 따라할 수 있게끔 손쉬운 레시피를 담아낸 책 '티라미수'를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집콕하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집에서 나만의 홈카페를 만들어 즐기는 분들도 덩달아 늘어났는데 그런 분들에게도 꼭 필요한 달달고소 티라미수 레시피북이랍니다!

티라미수의 유래부터 준비 재료, 기본 티라미수와 업그레이드 된 다채로운 형형색색의 티라미수까지 정말 티라미수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초보자도 부담스럽지 않은 시원하고 간단한 레시피와 꼼꼼한 설명과 함께여서 더욱 고마운 책이었어요.

우리가 흔히 티라미수하면 흔히 떠올리는 코코아파우더가 뿌려진 갈색옷을 입은 티라미수도 있고, 이를 변형하여 만든 티라미수, 그리고 우유와 말차, 믹스베리가 들어간 이색 티라미수도 만날 수 있었어요. 여기서 다가 아니라 오레오, 복숭아 요거트, 당근, 바질 올리브, 옥수수, 쑥, 흑임자 티라미수까지 사진만 봐도 군침이 고이는 너무 예쁘고 맛있어 보이는 티라미수의 향연이 펼쳐져 있었답니다.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이색 티라미수는 비타민과 영양이 풍부한 제철 과일이나 쑥같은 재료도 포함되어 있어서 더 활용도 높고 좋았아요. 특히 과일의 경우에는 아이들에게 만들어주면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어른들에게는 흑임자나 쑥과 같은 티라미수가 인기 많을 것 같고요.

무엇보다 티라미수는 오븐이 없어도 만들 수 있는 디저트라서 좋았어요. 그만큼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라는 뜻이겠죠. 심지어 간단한데 맛은 최고라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디저트인것 같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외출이 힘든 요즘 집에서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기는 홈카페 필수 레시피로, '티라미수' 어떠신가요?
본 리뷰를 작성하면서 출판사 책밥으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