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해도 괜찮아
린아미 2023/02/19 13:07
린아미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나를 숨 쉬게 하는 말
- 이명신
- 12,600원 (10%↓
700) - 2023-02-10
: 101
나를 숨 쉬게 하는 말
“내 자신을 어디서 잃어버렸을까.”
최근 어지러운 머릿속을 조금이라도 환기시키기 위해 명상을 시작했고, 숨을 깊게 들이쉬고 뱉어야 했다. 그런데 천천히 호흡하는 것 자체가 익숙치 않았고, 특히 들숨이 깊게 쉬어지지 않았다. 평소 얼마나 얕은숨을 쉬며 여유를 잊고 살았는지- 생각하고 있을 때 이 책을 만났다.
"책 속의 스피치“ 라는 네이버 오디오 클립을 진행하는
스피치심리 전문가 이명신 작가님의 #나를숨쉬게하는말
총 27권 책들의 포인트가 되는 내용과
저자의 스피치 교육, 멘토링, 심리학 등 다양한 일상의 경험들이 함께 버무려져 맛있는 요리가 되었다!
마음이 답답할 때, 따스한 위로가 필요할 때,
편안하게 꺼내볼 수 있는 책📖
책을 다 읽고 나서 긴 숨을 뱉어내었고 조금은 마음이 평온해진 것 같아서 고마운 마음이 들었다.
그리고 또 다짐해 본다.
-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 맞추지 말고 나의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나의 가치관과 취향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행복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자.
- 뿌리깊은 나무처럼 중심을 잡고 나만의 기준을 지키면서 굳건하게 서 있기. 부러지지 않으려면 유연함도 꼭 필요하다.
- 말 한마디의 중요성✔️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 상대방의 상황과 감정을 고려하여 부드럽고 편안하게😌
.
.
📚책속으로
1장 ✨ 나를 숨 쉬게 하는 말
이해되지 않는 일은
이해하려 애쓰지 말라 (p.21)
저를 숨 쉬게 하는 언어는 사람이고 내 편인 거죠.
여러분을 숨 쉬게 히는 말은 어떤 말인가요? (p.46)
2장 ✨ 이상하게도 아무도 없다고 생각하는 순간에
자신이 사랑받는다고 느끼는 ♥️5가지 사랑의 언어♥️
by Gary Chapman
1. 인정하는 말
2. 함께하는 시간
3. 선물
4. 봉사
5. 스킨십
’알고 있지만 알고 있지 않은 상태‘
더 잘해야 한다는 마음에서 나오는 압박과 부담에서 벗어나 불안을 잠재우고 힘을 빼야 한다. 이런 마음 또한 타인에게 인정받고 싶은 욕구에서 비롯된다.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있다.’ 내 자신을 인정해 주자.
버티고 있는 것도 박수받을 만한 일이야. 지금 나는 반짝 반짝 빛나고 있어. 잠시 쉬어 가도 괜찮아. (p.120)
근데 힘드니까 위로받고 싶잖아요. 이런 마음이 들 때 글 배우 작가님의 [걱정하지 마라]는 책을 보면서 스스로에게 ‘위로 샤워'를 해주면 어떨까 했어요. 소리 내서 읽어 보기도 하면서요. (p.135)
3장 ✨ 누구나 하나쯤은 연약한 부분이 있다
"즐거운 경험은 나를 넓은 사람으로 만들고 아프고 힘든 경험은 나를 깊은 사람으로 만든다.“
저는 넓은 것도 깊은 것도 모두 성장이라고 생각해요. (중략) 그래서 아프고 힘들 땐 제가 깊은 사람이 되어가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넓어지는 중인가요? 깊어지는 중인가요? (p.190)
4장 ✨ 나는 나의 습관이다
가까운 사이에서의 침묵은 상대에게
더 큰 상처를 주는 공격이 될 수 있다. (p.198)
‘나’를 주체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I-message‘ (p.201)
우리는 꿈을 이루는 도중에 너무 힘이 들면 진짜 원하는 게 뭔지 고민하고 방향을 잃고 헤매기도 하잖아요. 꿈이 없어지거나 사라지는 경우도 있고요. 목표에 집중하다가 사람을 잃기도 하고요.
이럴 때 올곧게 자신의 길을 가는 루피처럼 심지는 굳게, 방법은 유연하게 살아가면 중요한 걸 놓치지 않고 살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p.236)
#북스타그램 #이명신작가 #에세이추천 #책속의스피치 #책추천 #책스타그램 #나를사랑해주세요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