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과 신앙생활 점검
민이 2026/01/15 10:29
민이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C. S. 루이스의 인생 지혜
- C. S. 루이스
- 16,200원 (10%↓
900) - 2025-12-22
: 1,350
도서제공
.
'C.S.루이스의 인생지혜'는 C.S.루이스의 수많은 서적 중 삶과 신앙에 대한 핵심 문장들을 뽑아 손으로 새길 수 있게 필사의 시간으로 이끌어준다. 삶과 인생, 사랑과 은혜, 죄와 고통 등 다양한 주제로 인생 지혜를 펼친 C.S.루이스의 문장들을 만날 수 있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작은 그리스도가 되어야 한다. 그리스도인이 되는 목적은 오직 이것 하나뿐이다.' - 순전한 기독교
나의 존재 그리고 내 신앙생활의 목적을 다시 생각해보게 해주는 문장이다. 내가 올바른 그리스도인이 되어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것이 삶을 통해 드러나도록 올바르게 살아야겠다고 다짐하게 된다.
'우리를 하나님께 넘겨 드릴수록 우리는 더 자기다워진다. 그분이 우리를 지으셨기 때문이다.' - 순전한 기독교
같은 맥락으로 나의 모든 것을 온전히 드릴 수 있어야 더 닮아가고 더 나 다워짐을 생각하게 하는 문장이다. 사회의 기준에 맞춰 나를 만들어가기 보다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감을 생각하게 해준다.
'이상하게 우리는 시간만 흐르면 자신의 죄가 사라진다고 착각한다. 하지만 죄 자체도 그 죄에 대한 책임도 시간이 지난다고 해서 달라지지 않는다.' - 고통의 문제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라고, 나의 죄에 대해 망각하며 살아갈 때가 있다. 내가 죄인임을 계속 되뇌며 나의 죄에 대해 생각하게 해주는 문장이다.
'주님, 왜 답을 주시지 않는지 이제 알겠습니다. 바로 주님이 답이십니다. 주님의 얼굴 앞에서 의문은 자취를 감춥니다. 달리 무슨 답으로 족하겠습니까? 오직 말씀뿐입니다. 말씀이 우리를 이끌어 내 다른 말들에 맞서 싸우게 합니다.' - 우리가 얼굴을 찾을 때 까지
인생의 답은 주께 있음을 다시 한번 새기게 해주는 문장이다. 명확한 답을 주시지 않는 하나님이기에, 다른 사람에게 묻거나 사회에 의존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일수록 하나님 말씀을 붙잡고 하나님 앞으로 나아가 기도하는것이 답임을 알려주는 문장이다.
이 책은 단순한 배껴쓰기를 넘어서 인생 지혜를 마음속에 새기며 다시 한번 신앙생활을 점검하게 해준다. 손으로 직접 필사하며 잔잔한 울림을 주는 이 책을, 신앙과 인생을 다시 살펴보고 싶은 이에게 추천한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